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초보 남편 요리 일기

입맛 없을때 간편하게 해먹기 좋은 새콤달콤 비빔만두 레시피

by in사하라 2017. 1. 9.
300x250

입맛 없을때 간편하게 해먹기 좋은
새콤달콤 비빔만두 레시피

입맛 없는 날이면 새콤달콤한 음식이 땡기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새콤달콤한 비빔국수나 쫄면같은 음식은 입맛 없는 날 더 자주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워낙 헤비한 스타일의 음식을 좋아하는 저는 이런 새콤한 음식들 만으로는 뭔가 아쉽습니다. 이럴때 쉽게 곁들일 수 있는 메뉴가 바로 만두입니다. 만두는 쪄서 먹어도, 삶아서 먹어도, 구워서 먹어도 맛있고 조리하기가 쉽습니다.

오늘은 입맛 없는 날 만들어 먹었던 만두를 이용한 메뉴 하나를 소개할까 합니다. 특별한 재료도 필요 없고, 쉽고 간편하게 그리고 빨리 만들어서 먹기 좋은 메뉴인데요. 바로 비빔만두입니다. 

비빔만두 재료)
• 냉동 만두, 식용유
• 양배추 1/4, (적)양파 1/2, 통깨
• 고추장 2큰술, 설탕 1큰술, 간장1큰술, 참기름 1/2큰술, 식초 1큰술

조리방법)
01  양배추와 양파를 얇게 채 썰어줍니다. 냉장고에 깻잎이 있다면 같이 넣어도 맛있어요.
02  위 양념장 재료를 넣고 잘 섞어 주세요. 설탕 대신 올리고당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03  양배추, 양파에 양념장을 넣고 손 끝으로 주물주물 주물러줍니다. 양배추의 숨이 살짝 죽을 정도로 꼭꼭 눌러주세요. 양배추가 숨이 죽어야 양념이 베어 맛있어요. 집에 소면이 있다면 소면을 삶아서 함께 곁들여도 아주 좋습니다. 양념장이 기본적으로 비빔국수 양념장과 동일합니다.
04  팬에 기름을 두르고 만두를 잘 구워주세요. 요즘은 중국식 군만두처럼 한쪽 면만 바삭하게 익히는 방법이 유행인데, 저는 모든 면이 바삭하도록 구웠습니다. 
05  잘 튀긴 만두는 키친 타월로 기름기를 조금 빼주면 훨씸 담백해요.
06  접시 가운데 양념에 무친 양배추를 올리고, 주변으로 튀긴 만두를 둘러 주세요. 그리고 위로 통깨를 뿌려줍니다.

비빔만두는 정말 쉽게 만들 수 있는 메뉴입니다. 특히 냉장고에 있는 재료만으로도 충분히 만들 수 있으니 언제라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냉동실을 뒤져보면 어느집에서나 냉동만두 한 봉지 정도는 찾을 수 있습니다. 입맛 없는 날 한번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새콤달콤 입맛이 살아나는 것을 느낄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