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맛집 로드

건대 양꼬치 골목 저렴한 중화요리를 맛볼 수 있는 매화반점

by in사하라 2016. 5. 13.
300x250

건대 양꼬치 골목에서 가장 줄이 긴 양꼬치집은?

중화요리가 저렴한 건대 매화반점

 

건대 양꼬치 골목에는 수많은 양꼬치집이 있지만 그중 단연 돋보이는 집은 아무래도 매화반점이다. 양꼬치 거리에만 두 개의 매장을 운영 중인 매화반점은 본점과 1호점 모두 대기를 하지 않고서는 절대 맛을 볼 수 없을 정도로 항상 사람이 붐빈다.


매화반점의 특이한 점은 여느 양꼬치 집처럼 양고기 굽는 연기가 심하지 않다는 것이다. 양꼬치 거리에서 가장 인기 있는 집이지만 양꼬치보다 각종 요리를 시켜 먹는 사람이 훨씬 더 많은 탓이다. 메뉴판을 살펴보면 그 이유를 단번에 알 수 있다. 일단 요리의 종류가 월등히 많고, 그 가격이 상당히 저렴하다. 일반 중국집 보다 당연히 훨씬 저렴하고, 다른 양꼬치집들과 비교해도 요리 가격이 더 저렴한 편이다. 꿔바로우만 봐도 알 수 있는데, 경성양육관에서 만 이천원에 먹을 수 있었던 꿔바로우가 매화반점에서는 단돈 만원이다. 저렴한 가격 덕분인지 많은 사람들이 매화반점을 찾는다.

 

 

 
메뉴판의 셀 수 없이 많은 요리들 중 우리는 추천 메뉴에 적힌 메뉴를 주문하기로 했다. 선택 장애가 있는 이들에게 매화반점의 메뉴판은 출구 없는 미로나 다름 없다. 그래서 우리는 추천 메뉴에 의지했고, 결과적으로 메뉴 선택에 실패하게 되었다. 우리는 꿔바로우, 크림새우 그리고 가지 볶음을 주문했다. 주문할 때만 해도 인지하지 못했던 사실이 있는데, 바로 튀김 요리만 세개를 주문했다는 것이다.

 

 

 

 

밑반찬과 주문한 맥주가 먼저 테이블에 준비되었다. 매화반점은 여느 집과 비슷하게 자차이와 볶은 땅콩 그리고 김치를 밑반찬으로 내었다. 맥주는 칭따오 대신 하얼빈으로... 하얼빈의 가볍고 청량한 맛이 내 입에는 더 기분 좋게 느껴진다.

 

 

 

경성양육관 꿔바로우를 워낙 맛있게 먹은 탓에 매화반점 꿔바로우에 대한 기대가 엄청났다. 하지만 매화반점의 꿔바로우는 입에 맞지 않았다. 사실 매화반점의 튀김 스타일이 맞지 않았다는 것이 올바른 표현일 것이다.

 

 

매화반점의 튀김은 전분 비율이 너무 높은 탓인지 바삭한 수준을 넘어 입 안을 긁어댔다. 튀김옷을 두껍게 입힌 것인지 아니면 찹쌀 가루를 한번 묻히고 전분을 다시 입힌 것인지 모르겠지만 다소 딱딱한 튀김옷의 안쪽은 지나치게 질겅댔다. 두껍고 질겅대는 식감 탓에 씹다보면 턱이 뻐근하게 아파왔다.

 

 

 
크림새우는 상상하던 비쥬얼과 다소 달랐다. 흰색 소스를 상상한 우리 앞에 노란색 소스가 올라간 새우 튀김이 등장했다. 살짝 당황한 우리는 직원에게 크림새우가 맞는지 물어보기도 했다. 이 집에서 레몬새우를 파는 탓에 혹시나 주문이 잘못 들어간 것이 아닌지 의구심이 들었기 때문. 직원은 크림새우가 맞다고 했다.


첫인상이 다소 당황스러웠지만 이 날 매화반점에서 주문한 메뉴 중 베스트는 단연 크림새우였다. 새우는 실했고, 얇은 튀김옷은 바삭했다. 노란색 크림 소스는 과하지 않아 튀김과 잘 어우러졌다. 매화반점을 방문한다면 새우 요리는 강력 추천이다.

 

 


마지막으로 등장한 가지볶음은 처음 먹어보는 음식이었다. 평소 가지를 좋아하지만 이렇게 튀김으로 먹어 본 적은 없었다. 결과적으로 가지 볶음은 나쁘지 않았다. 맛이 없지는 않았지만 역시 튀김옷이 문제였다. 겉은 과하게 바삭하고 그 안은 질겅대다보니 가지의 식감이 약하다는 점을 고려하더라도 가지가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결국 마지막에 가서는 튀김옷을 벗겨내고 가지만 빼서 먹기도 했다. 다소 아쉬움이 있었지만 맛이 단 꿔바로우, 크림새우와 달리 소스가 간간해 그나마 악수를 둔 메뉴 선택의 구원자가 되어 주었다.


아내와 단 둘이서 무려 요리 세 개를 먹어치웠는데 다 먹고 돌아서니 배는 부른데 이루 말할 수 없는 허전함이 밀려왔다. 튀김 요리만 세 가지를 주문하다니... 탄수화물 중독이 도진 것이다.


크게 기대했던 매화반점 방문은 다소 아쉬움을 남겼다. 튀김 방식이 내 스타일과 맞지 않은 탓이지 이 집이 요리를 못하는 것은 아니다. 다음에 다시 방문한다면 튀김만 세 가지를 주문하는 우를 범하지는 않을 것이다. 튀김, 볶음 그리고 볶음밥을 주문하면 더 맛있고 저렴하게 식사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INFO] 건대 매화반점

주소  서울특별시 광진구 자양4동 4-11(본점)

전화  02-498-1939

영업시간  12:00~01:00 연중무휴

기타정보

본점 길 건너로 2층 건물인 1호점을 찾아 볼 수 있다. 1호점은 가게 앞으로 주차 공간이 있지만 주차하기가 쉽지 않다. 본점은 주차 불가. 자양4동공영주차장 이용을 추천한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