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NFO&TIPS/PC 앱&팁

윈도우10 기본브라우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익스플로러, 크롬으로 변경하자, 윈도우 기본 브라우저 설정 방법

by in사하라 2016. 3. 1.
300x250

윈도우10의 기본브라우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익스플로러, 크롬으로 변경하자,

윈도우 기본 브라우저 설정 방법

윈도우 기본 브라우저 설정 변경 방법을 알아보자.

 

윈도우7을 오랜 기간 사용해오다 윈도우10으로 변경해 잘 사용하고 있다. 윈도우10 설치 후 가장 먼저 윈도우 설정에서 변경했던 사항을 소개하려 한다. 바로 윈도우 기본 브라우저 변경 방법이다. 윈도우7이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가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되어 있는 것과 달리 윈도우10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가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되어있다. 따라서 아래 설명할 내용은 익스플로러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로, 혹은 크롬, 파이어폭스 등의 여타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로 기본 브라우저를 변경할 때 참고하면 되는 내용이다.

 

윈도우10을 설치하면 기본으로 설정되는 윈도우 기본 브라우저는 바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다(이하 엣지). 엣지는 기존 마이크로소프트의 브라우저 익스플로러에 비해 가벼운 브라우저로 보다 빠르고 쾌적한 인터넷 사용을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하지만 편리함을 위해 개발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는 우리나라에서는 되려 사용이 불평하다는 평을 듣는다. 그 이유는 웹 표준을 무시하고 개발된 수많은 사이트들과 액티브엑스로 도배되어있는 우리나라 인터넷 환경에서 엣지를 사용하다 보면 호환성 문제와 맞닥드리게 되는 경우가 자주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윈도우10을 설치한 많은 사람들이 엣지 대신 익스플로러로 다시 변경하기를 원하게 된다. 혹은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 자신에게 익숙한 브라우저를 윈도우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해 편리하게 사용하기를 원하고 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 기본 브라우저를 변경하는 방법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려고 한다.

 

 

 

::: 윈도우 기본 브라우저 설정 방법 :::

 

1. 좌측하단에 위치한 윈도우 버튼(시작 버튼)을 선택한다. 시작 메뉴가 표시되면 설정 항목을 클릭해 설정창을 실행시킨다.

 

 

2. 설정창이 뜨면 첫번째 메뉴인 '시스템'을 선택한다.

 

 

3. 시스템 설정창이 뜨면 좌측 메뉴 중 '기본 앱' 메뉴를 선택한다. 

 

 

4. 기본 앱 페이지가 표시되면 '웹 브라우저' 항목을 선택한다. PC에 설치된 브라우저 항목이 뜨면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 원하는 항목을 선택한다.

 

 


 

윈도우 기본 브라우저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크롬의 사용 비율이 많이 높아졌다고 하지만 여전히 우리나라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 비율이 상당히 높다. 액티브 엑스를 사용하는 각종 공공 사이트와 금융권 홈페이지 등이 가장 큰 원인으로 볼 수 있다. 덕분에 윈도우10 기본 브라우저인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는 다소 불편함을 야기할 수도 있어 윈도우10 설치 후 무엇보다 기본 브라우저를 변경이 가장 선행되어야 할지도 모른다. 이 때 윈도우10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위 내용이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다. 윈도우7과 달리 윈도우10은 제어판 및 각종 설정 방식이 변경되어 윈도우8을 거치지 않고 바로 사용하는 경우 다소 혼란스러울 수 있기 때문. 위 방법으로 윈도우 기본 브라우저를 간단히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으니, 필요시 간단하게 기본 브라우저를 설정/변경해 보도록 하자.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