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기타

기존 스마트 워치와는 다르다, HP 스마트 워치 MB 크로노윙

by in사하라 2014. 11. 4.
300x250

기존 스마트 워치와는 다르다, HP 스마트 워치 MB 크로노윙

마이클 바스티안이 HP와 손잡고 만든 스마트워치

 

 

다양한 전자기기 업체들이 웨어러블 디바이스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 워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대표하는 아이콘으로 다양한 업체에서 신제품을 우후죽순 내놓고 있다. 스마트 워치가 기존 시계 시장을 잠식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는 가운데 업체별로 내놓는 스마트 워치간 경쟁도 심화되고 있다. 다만 이처럼 다양한 스마트 워치가 출시되고 있음에도 확실한 차별성을 보여주는 제품은 아직 보이지 않는다. 오늘은 기존 스마트 워치들과 아주 조금은 다른 HP의 스마트 워치 MB 크로노윙의 출시 예정 소식이 있어 소개해 볼까 한다.

 

 

 

 

지난 8월 HP에서 출시 예고했던 HP의 새로운 스마트 워치가 금요일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HP와 패션 디자이너인 마이클 바스티안(Michael Bastian)이 합작한 HP의 새로운 스마트 워치, MB 크로노윙(MB Chronowing)은 그 디자인이 최근 출시되는 여느 스마트 워치와는 매우 다르다. 스마트 워치보다는 오히려 기존 전통 시계처럼 보인다.

 

 

 

 

HP의 새로운 스마트 워치 MB 크로노윙은 디자인 측면에서는 분명 대중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기존 스마트 워치들과 비교해 그 디자인이 월등할 뿐만 아니라 기존 유명 시계들과 비교해도 손색 없어 보인다. 그도 그럴것이 마이클 바스티안은 MB 크로노윙을 전자기기 관점에서 디자인 한 것이 아니라 패션 액세사리 관점에서 디자인 했다고 한다. 그는 스마트 워치가 기능적 측면 이전에 먼저 스타일리쉬해 보일 필요가 있다고 느꼈다한다. MB 크로노윙은 위 사진의 가죽 스트랩 외에도 고무와 나일론 스트랩으로 교체 가능하다.

 

 

 

 

기능적 측면에서 MB 크로노윙은 기존 스마트 워치, 갤럭시 기어나 G와치 처럼 걸음 수나 심박수를 체크하거나 음성 명령을 위한 마이크로폰을 내장하지는 못했고 터치 스크린 대신 흑백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그러나 최근 스마트 디바이스 트랜드에 따라 방수 기능을 갖췄고(대부분의 전통 시계는 방수 기능을 갖췄다) 전화와 문자 그리고 이메일 확인, 캘린더 연동, 주식 정보, 스포츠 정보 업데이트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터치 스크린을 제공하지 않으므로 시계 본체 측면에 위치한 버튼을 이용해 조작한다.

 

 

 

 

기존 스마트 워치는 올웨이즈 온(Always on) 기능을 켜두면 배터리가 이틀을 채 가지 않는데 반해 MB 크로노윙은 한번 완충 후 최대 7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안드로이드와 iOS 기기와 모두 호환된다. 안드로이드와 iOS로 제공되는 앱을 통한 제어가 가능한 것이다.

 

HP는 크로노윙은 럭셔리 전자상거래 사이트 길트에서 349달러(약 35만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리미티드 에디션인 MB 크로노윙 블랙은 649달러에 판매된다. MB 크로노윙 블랙은 300개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길트는 다가올 11월 7일 MB 크로노윙의 판매를 시작한다.

 


 

기존 스마트 워치와 달리 HP의 MB 크로노윙은 스마트 워치에 대한 접근 방식 자체가 다르다. 사실 기능적인 면에서만 보면 스마트 워치라기 보다는 좀 더 발전된 형태의 손목 시계라는 느낌이 강하다. 기존 전자기기 업체들이 혁신의 늪에 빠져 온갖 기능을 넣는데 집중한 반면 MB 크로노윙은 차고 싶은 스마트 워치를 만들어 냈다. 손목 시계는 남자의 유일한 액세사리이다. 나 또한 결혼 반지를 제외하면 유일하게 몸에 차는 액세사리는 시계가 유일하다. 그래서 지금 이 시점에서 단 하나의 스마트 워치만을 선택하라고 하면 나는 어정쩡한 스마트 워치들을 선택하느니 MB 크로노윙을 선택하지 않을까 싶다.

 

Tip. MB 크로노윙 판매처 길트

MB 크로노윙은 럭셔리 전자 상거래 사이트 길트에서만 판매 된다. 판매는 11월 7일 시작 예정.

 

길트 [MB 크로노윙 페이지 이동하기]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