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NFO&TIPS/iOS 앱&팁

로또, 연금복권 일일이 맞춰보기 힘들다면, 나눔로또 공식 어플

by in사하라 2014. 7. 14.
300x250

나눔로또 공식 어플

일일이 맞춰보기 힘들다면, 로또, 연금복권, 스피또까지 편하게 확인하자


직장인의 85%가 '번아웃(Burn out)' 증후군을 겪고 있다. 한 가지 일에만 몰두하던 사람이 갑자기 모두 불타버린 연료와 같이 무기력해지면서 업무에 적응하지 못하고 신체, 정신적인 극도의 피로감으로 무기력증, 자기혐오, 직무 거부 등에 빠지는 증상을 이야기한다. 평균 근로 시간이 월등히 높은 우리나라 직장인들이 이러한 번아웃 증후군으로부터 벗어나기란 좀처럼 쉬운일이 아니다. 대다수의 직장인들은 현재의 직무에 만족하지 못하고, 회사로 부터 벗어나기를 원하며, 무기력증에 시달린다. 그럼에도 다음 날 아침 다시 일어나는 이유는 별다른 대안이 없다는 사실과 꼬박꼬박 나오는 월급의 힘일 것이다. 그래서인지 직장인들 중 로또 한번 사보지 않은 사람이 없다. 나 또한 별반 다르지 않다. 아니 나는 매주 로또를 구매한다.



로또 어떻게 확인하나?

많은 사람들이 로또를 구매한다. 누군가는 요행이라느니 혹은 한탕주의라 비난하지만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매주 로또를 구매한다. 천원이라는 비용을 지불하고 선택한 여섯개의 숫자가 답답한 현실을 벗어날 탈출구가 되리라 꿈꾸며 정성스레 번호를 고른다. 번개를 일곱번 연속으로 맞는 말이 안되는 확률에 기대를 거는 자신이 한심할 때도 있지만 매주 말도 안되는 확률을 정복하는 사람이 5명 이상이 나오다 보니 나도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 그리고 매주 구매하다 하필 구매하지 않은 이번주에 내 번호가 당첨되면 어쩌나 하는 불안감이 구매의 관성을 형성한다. 다만 번개를 연속으로 7번을 맞는 사람은 일주일에 단 한명도 나오지 않는 다는 사실은 아무도 생각하지 않는다. 그렇게 매주 사람들은 단돈 얼마라도 로또에 투자(?)하고 있다. 하지만 로또 구매 금액 제한은 10만원, 거기다 여러 판매점을 돌아다니며 로또 구매에 큰 비용을 투자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5게임 당첨 번호 직접 확인하는 것도 귀찮은데 10만원, 100게임의 당첨 확인은 생각만으로도 끔찍하다. 로또, 과연 어떻게 확인하는 것이 편한 방법일까?


로또 확인을 좀 더 편하게, 나눔 로또 공식 어플

로또에는 모두 QR코드가 표시되어 있다.

로또마다 다 다른 모양이 이 QR코드는 해당 로또의 당첨 여부를 확인하는데 사용된다.

토요일 밤 이번 주에 구매했던 로또 한 장을 부여잡고 TV 앞에 앉아 로또 추첨 방송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지만 수많은 번호를 하나하나 맞춰 보는 작업은 언제나 귀찮기 마련이다. 특히 구매 금액이 높으면 높을수록 번호를 직접 맞춰 보기란 쉽지 않다. 이럴때 유용한 스마트폰 어플이 있으니 바로 나눔 로또 공식 어플이다. 구매한 로또를 확인해 보면 QR코드가 표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QR코드가 이유 없이 괜히 붙어있지는 않을터, 분명 어떤 기능이 있을 것이다. 나눔 로또 공식 어플을 이용하면 이 QR코드를 이용해 보다 쉽게 로또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나눔 로또 공식 어플로 당첨 확인 하는 방법

나눔 로또 공식 앱은 단순 로또 관련 정보 뿐만 아니라

내가 구입한 로또의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나눔 로또 공식 어플로 당첨 확인하는 방법

① 나눔 로또 공식 안드로이드 어플 다운로드[다운로드 링크]

② 하단 '당첨 확인' 메뉴 선택

③ 나눔 로또 6/45 당첨 확인을 위해 "QR코드 스캔하기" 버튼 선택

④ 나눔 로또의 QR코드 인식

⑤ 나눔로또 복권 통합포털로 이동하면 해당 로또의 당첨 여부 확인 가능




나눔 로또 공식 어플을 이용하면 구매한 로또의 당첨 여부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물론 어플 이용해 확인한 결과가 형편 없을 땐 내 눈으로 다시 확인해 보는 부작용이 있지만 아마도 로또를 확인할 수 있는 가장 편리한 방법이 아닌가 싶다. 나눔 로또 공식 어플은 로또 당첨 번호, 당첨점 정보 등 로또 관련 정보 뿐만 아니라 연금 복권과 스피또 또한 동일한 방식의 당첨 여부 확인을 제공하니 필요한 경우 활용하면 좋을 것이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