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기타정보

간단하게 해보는 무료 진로 적성 검사

by in사하라 2014. 4. 25.
300x250

간단하게 해보는 무료 진로 적성 검사

내 적성은 무엇일까? 무료 진로 적성 검사 통해 알아보자!

 

 

우리나라의 학생들은 어려서부터 삶의 방식과 방향을 강요 받습니다. 소위 어른들이 생각하는 성공한 삶의 이미지에 부합되는 삶을 살도록 강요 받는 것이죠. 방식과 방향을 강요 받는 삶의 가장 큰 문제는 아이가 자신의 삶을 자세히 들여다 보고 자신의 미래를 고민해 볼 기회가 없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적성이 무엇인지 심지어는 자기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조차 모르는 삶을 살게 된다는 것이죠. 어느 순간 우리는 자신의 적성에 맞는 일을 하고 그와 관련된 목표를 설정하고 자신의 꿈과 이상을 향해 나아가는 삶이 가치 있는 삶이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하지만 시키는 대로 하는 삶에 익숙해진 우리에게 뾰족한 해답은 없습니다. 그렇게 우리 대부분에게 '꿈'은 그저 잠을 잘 때만 꿀 수 있는 것 그 뿐입니다.

 

글을 끄적이다 보니 제 삶이라고 다를 것 하나 없습니다. 나쁜짓 한 번 안하고 그저 남들과 똑같은 삶을 살아 왔습니다. 대학에 들어갔고, 적성과 상관 없는 학과에 돈과 시간을 쏟아 부었고, 지금은 흥미 그리고 적성과도 관련 없는 일을 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저 매달 꼬박꼬박 나오는 월급만이 위안일 따름이죠. 지금 일이 적성과 맞지 않는다는 것은 알지만 그렇다고 내 적성이 무엇인지도 모르니 답답할 따름입니다. 이렇게 답답함을 해결 하기 위해 우연찮게 발견한 무료 진로 적성 검사 사이트를 통해 적성검사를 해봤습니다.

 

무료 진로 적성 검사 사이트

 

[링크] 무료 진로 적성 검사 하기

 

 

 

 

 

위 무료 진로 적성 검사 사이트는 검사자의 적성을 확인하기 위한 총 47개의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질문에 대해 선택할 수 있는 두개의 항목이 제공됩니다. 각각의 질문을 읽고 두개의 항목 중 자신에 더 가깝다고 생각하는 항목을 선택해 다음 질문으로 이동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총 47개의 질문에 대해 답안을 선택하고나면 성격 유형과 그에 따른 해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 47개의 질문에 대한 답을 고르면 자신의 성격 유형과 그에 따른 해석을 확인할 수 있는데 아무래도 MBTI 등의 검사에 비해서는 부정확하겠지만 한번쯤 해볼만한 검사인 것 같습니다. 위 내용은 스크린 샷을 찍기 위해 임의로 답안을 선택해 나온 결과이고 실제로 제가 직접 저에 해당한다고 생각한 답안을 골라 결과를 확인해 보니 내용 자체에는 제법 공감이 갔습니다. 물론 이 검사를 했다고 제 적성이 무엇인지 어떤 직업과 일이 제게 적합한지를 알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심리적인 위안은 얻을 수 있는 검사인 것 같습니다. 47개의 항목에 대한 답만 선택하면 결과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검사에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는만큼 한번쯤 재미삼아 검사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무료 진로 적성 검사 사이트

 

[링크] 무료 진로 적성 검사 하기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