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기타

블랙베리 Z10 vs 아이폰5, 디자인 및 기능 비교 영상

by in사하라 2013. 1. 23.
300x250

블랙베리 Z10 vs 아이폰5, 디자인 및 기능 비교 영상

블랙베리 Z10 그리고 아이폰5, 누가누가 매력적인가? 블랙베리는 다시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


블랙베리 Z10 vs 아이폰5
BlackBerry Z10 vs iPhone5 

출처 : telekom-presse.at


독일의 블로그 telekom-presse.at에서 아직 출시도 되지 않은 블랙베리 Z10에 대한 디자인 및 기능 시연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애플의 최신 스마트폰 아이폰5와 함께 비교하는 방식으로 촬영되었으며, 이는 IT 전문 웹사이트 Techcrunch에 공개되어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본 영상에서는 두 디바이스의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성을 충실히 보여주고 있으며, 특별한 점은 각각의 음성인식 기능 시연에서 보여집니다. 동시에 실시한 음성인식 기능 시연에서 블랙베리는 정상적으로 음성 내용을 인식했지만 아이폰의 시리는 내용을 정확히 인식하지 못했습니다. 물론 영상에서 한차례 보여지는 단순 비교로 어느 음성 인식 기능이 더 좋다는 평가를 하는 것은 다소 이른 판단일 것입니다.


[출시 예정인 블랙베리 Z10과 블랙베리 X10]


블랙베리가 이전 명성의 회복을 위해 준비중인 블랙베리 Z10은 이미 많은 사람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심을 반영하듯 많은 루머와 함께 블랙베리 Z10과 관련된 사진, 영상 등이 수차례 유출되었습니다. 특히 블랙베리 Z10은 스마트폰 시장의 트렌드를 따르기 위한 터치 기반의 디바이스로 쿼티 자판으로 명성이 높던 블랙베리가 어느 정도의 사용감을 구현해 낼지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블랙베리측은 자신들이 예전의 명성을 찾기 위해 어떤 것들이 준비되어야 하는지 명확히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새로운 OS인 블랙베리 10의 성공을 위해서는 단순히 제품과 OS의 완성도 뿐만 아니라 블랙베리 생태계가 완벽하게 구축 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블랙베리 생태계 구축을 위해 최근 앱 공모를 실시했고 이러한 노력으로 37.5시간만에 1만 5천개의 새로운 앱이 등록 되었습니다. 블랙베리측에서는 등록된 앱 1개당 100달러의 상금을 개발자들에게 지원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블랙베리는 다가올 30일 블랙베리 10을 정식으로 런칭할 예정이며, 터치 기반의 블랙베리 Z10, 쿼티 자판 기반의 블랙베리 X10 2종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블랙베리는 이전의 명성을 되찾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을 하고 있고, 수많은 블랙베리 매니아들 또한 블랙베리의 성공을 기원하고 있습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양분하고 있는 현 시장에 새로운 OS로 무장한 블랙베리가 큰 파장을 일으킬 수 있을지는 정식 출시가 되어봐야 알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블랙베리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모으고 있는 것만은 확실해 보입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