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NFO&TIPS/SNS

비즈니스 중심의 SNS 링크드인, 회원 2억명 돌파

by in사하라 2013. 1. 11.
300x250

비즈니스 중심의 SNS 링크드인, 회원 2억명 돌파

Social Network Service LinkedIn 전체 회원 2억명 돌파




링크드인(LinkedIn)은 2013년 1월 8일 화요일 해당 서비스의 가입자 수가 2억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링크드인은 비즈니스 기반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로 2002년 12월에 현 링크드인의 이사회장인 리드 호프먼에 의해 설립 되었습니다. 이후 2003년 5월에 서비스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링크드인의 현 CEO는 제프 와이너(Jeff Weiner)입니다.


현재 가장 많은 회원 수를 보유한 SNS는 페이스북(Facebook)이며 전세계적으로 10억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트위터(Twitter)가 5억명 이상, 구글 플러스(Google Plus)가 현재 5억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링크드인의 2억명은 앞서 언급한 SNS의 회원수와 비교하면 다소 차이가 있지만 특정 계층, 특히 사회 활동을 하고 있는 전문가, 직장인이 대상인 서비스이므로 단순한 수치 비교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링크드인은 현재 가입자 수가 증가 추세에 있으며 전세계 다양한 국가에서 가입자의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링크드인에 따르면 2억명의 가입자 중 7천 4백만명이 미국, 천 백만명이 영국, 7백만 명이 캐나다, 천 8백만명이 인도 그리고 천 백만명이 브라질에 분포해있다고 합니다. 링크드인은 우리나라에서도 서비스 가입 및 이용이 가능하지만 아직까지 충분한 가입자가 확보되지 않았으며, 링크드인을 활용한 구인, 구직 활동이 활발하지 않아 서비스 활용도가 다소 떨어지는 편입니다. 또한 점차적으로 이직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지만 아직까지 우리 정서상 이직에 대한 인식이 자유롭지 못한 까닭도 있습니다. 세계적인 추세나 이직에 대한 인식이 점차적으로 변하면서 우리나라에서도 링크드인이 점차적으로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