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사하라/이런저런 이야기

토익 만점을 위한 첫걸음은 토익 LC 잡기!!

by in사하라 2012. 4. 4.
300x250
토익 만점을 위해 토익 LC부터 잡자!!
ESL-LAB.com, 토익 리스닝에 완전 도움 되는 사이트


대학생들에게 이제 토익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토익에서 고득점은 취업 할 때 가산점이 아닌 기본이 되어버린 시대가 되어버렸습니다. 열심히 한다고 해서 특별히 도움이 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적당한 점수가 없으면 아쉬운 그런 계륵같은 느낌이랄까요? 그렇다고 취업하기 어려운 이 시대에 토익을 버릴 수는 없겠죠?

토익에서 좋은 점수를 받기 위해서는 토익 LC부터 잡아야 합니다. 토익 리스닝은 고난이도의 듣기 능력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사용되는 단어의 수준도 RC에 비해서는 낮은편이기 때문에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리스닝 학습을 통해 빠른 시간 내에 점수를 올릴 수 있는 영역이 바로 LC입니다. 게다가 RC와 달리 LC는 매 시험마다 난이도가 비교적 비슷한편입니다. 한번 실력을 높여 놓으면 기본적으로 LC 점수는 꾸준히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토익 고득점을 노린다면 LC 점수를 잡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봅니다.


그래서 오늘은 토익 LC에 완전 도움되는 사이트를 알려드릴까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토익 LC 관련 사이트는 바로 ESL-LAB.com입니다. 토익에 관심이 많아서 열심히 알아보신 분들은 종종 알고 계시겠지만 아직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시길래 소개해 드리기로 결정했습니다. ESL-LAB.com은 저도 불과 몇년 전까지 토익을 공부하면서 애용했던 사이트인데요. 어느 정도 토익 점수를 받은 후로 더 이상 토익 공부를 하고 있지 않아 요즘에는 자주 이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토익 LC 공부를 위해서는 단연 최고의 사이트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합니다.

토익 LC 공부를 위한 ESL-LAB.com 사이트 소개



ESL-LAB.com의 메인 페이지 모습입니다.
하단에 ESL-LAB.com에서 제공하는 LC 자료들의 목록이 보이네요.



ESL-LAB.com에서 제공하는 LC 자료 리스트입니다.
각각의 링크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토익 플레이어와 LC 문제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익 LC 공부를 위한 ESL-LAB.com
[링크] http://esl-lab.com

ESL-LAB.com에는 정말 많은 토익 LC 자료가 있습니다.
제가 프레젠테이션과 영어 관련 포스팅에서 매번 언급하지만 인터넷이 보편화 된 지금 우리 주위에는 관련 내용을 공부할 수 있는 자료는 충분하다 못해 넘치고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자료를 찾고 활용하는 것은 개인의 몫이죠. ESL-LAB.com에도 토익 LC 점수 향상을 위한 좋은 자료들이 즐비합니다. 토익 LC 기본서와 함께 틈틈이 그리고 꾸준히 이용하면 토익 LC 점수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영어 듣기 능력을 키울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토익을 공부하면서 느낀 점은 하면 되는구나라는 점이었습니다.
저도 엄청 높은 점수를 받은 것은 아니지만 단기간에 제법 높은 점수 향상을 경험했었는데요. 특히 토익 LC는 기본서 LC파일을 귀에 꼽고 생활하다시피 했더니 결국에는 들리게 되는 흥미로운 경험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토익에서 좌절 하지 마시고 노력해서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