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NFO&TIPS/iOS 앱&팁

카카오톡 계정찾기 방법이 존재할까요?

by in사하라 2012. 3. 28.
300x250

카카오톡 계정찾기 방법은 과연 존재할까?
카카오톡 계정을 찾아 헤메고 계시나요?

 

최근 카카오 스토리가 출시 되었습니다.
카카오 스토리를 설치하면서 카카오톡 계정을 찾아 헤메시는 분들이 점점 늘고 있네요. 제 주변에서 카카오톡 계정을 잊어버려 카카오 스토리를 시작하지 못하고 있다고 이야기 하시는 분들이 몇분 계시더군요. 카카오 스토리의 경우는 새로운 서비스가 런칭되면서 발생한 특수한 경우이고 실제로 스마트폰을 바꾸시는 분들이 카카오톡 계정을 잊어버리고 궁금해 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으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 계정찾기에 대한 이야기를 간단하게 해보려고 합니다.
과연 잊어버린 카카오톡 계정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카카오톡 계정찾기 방법은 존재하는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카카오톡 계정찾기 방법은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도 아이폰도 모두 마찬가지입니다.
종종 아이폰 사용자는 아이튠즈에서 카카오톡 계정을 찾을 수 있다고 이야기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사실 아이튠즈 상에서 설치된 카카오톡을 선택해 확인할 수 있는 계정은 카카오톡의 계정이 아니라 사용하고 계신 아이튠즈의 계정입니다. 아이튠즈에서 카카오톡 외의 다른 어플을 선택해 보면 모든 계정이 동일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으실텐데요. 모두 동일한 이유는 바로 해당 계정이 아이튠즈의 계정이기 때문이죠. 만약 카카오톡의 계정을 해당 아이튠즈의 계정과 동일하게 설정하신 것이 아니라면 아이튠즈의 계정은 카카오톡에서 사용이 불가합니다.

이처럼 잊어버린 계정을 다시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없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생각보다 해결 방법은 쉽습니다. 해결 방법은 바로 새로운 계정을 만드는 것입니다.
정확한 방법은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카카오톡을 삭제한 후에 새로 계정을 만들어 사용하시면 됩니다.카카오톡 계정을 하나 밖에 생성 못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사실 카카오톡 계정을 만들 때 우리가 입력하는 정보는 이메일과 비밀번호가 전부입니다. 즉 식별성을 갖는 정보는 이메일 뿐이기 때문에 기존에 가입할 때 사용한 이메일이 아니라면 몇개건 계정을 새로 생성할 수 있다는 것이죠.

그렇다면 새로 계정을 생성했을 때 어떤 문제가 있을까요?
새로 계정을 사용해 카카오톡을 사용하더라도 사실 이용 상에는 큰 문제는 없습니다. 새로운 계정으로 로그인했더라도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연락처를 바로 동기화 해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번호 없이 카카오톡에만 등록 되어 있던 경우라도 상대가 내 번호를 스마트폰에 저장하고 있고 단지 내 폰에만 번호가 없는 상태라면 친구 추천 목록에 뜨기 때문에 큰 불편함이 없습니다. 다만 상대방의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 내 이름이 여럿 뜨는 현상이 종종 발생 수있다는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계정은 한 번호에 하나의 계정만 연동할 수 있으며 새로운 계정을 생성하면 이전 계정은 자동으로 삭제처리 된다고 합니다.

[추가] 휴대폰 분실 시 카카오톡 탈퇴 방법 : 카카오톡 PC 페이지 http://www.kakao.com/ko> 카카오톡 >문의 페이지에 접속후 탈퇴 문의를 클릭하시면 탈퇴 관련 안내 페이지가 제공됩니다.그중 [SMS 인증 후 카카오톡 탈퇴하기] 를 통하여 SMS 인증번호 수신후 입력해 주시면카카오톡 탈퇴가 완료됩니다.


제 주변 몇몇 지인들에게는 새로 계정을 생성하라고 이미 이야기를 해준 상황입니다. 혹시라도 카카오톡 계정을 잊어버려 고민중이시라면 과감히 새로 계정을 만들어 사용하세요. 조금의 불편은 있겠지만 그래도 큰 문제 없이 카카오톡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계정을 잊어버려 찾고 계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었으면 좋겠네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