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NFO&TIPS/블로그

블로그 운영 정보 여기 다 모였다!!

by in사하라 2012. 3. 14.
300x250
블로그 운영 정보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블로거 머니, 블로그 스쿨, 블로그 투잡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정말 궁금한 것들이 많습니다.
특히 블로그를 이제 막 운영하기 시작한 분들은 블로그 운영에 대한 정보와 팁에 매우 굶주려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한지 제법 지난 지금에도 궁금한 내용들은 여전히 많은데요. 이렇게 궁금한 내용이 생길 때 마다 의지할 수 있는 건 결국 검색엔진 뿐입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을 오가며 블로그 운영 정보를 찾아보고는 했었습니다. 블로그 스킨, 티스토리 팁, 애드센스 코드 삽입, 블로그 방문자 확보 등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궁금한 내용이 정말 많습니다.

이런 내용들을 일일이 검색을 통해서 찾자면 보통 곤욕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런 팁들을 한데 모은 사이트들이 있어서 이렇게 소개 드리려고 합니다. 역시나 블로그 좀 운영 해보셨다는 분들이라면 모두들 알고 계시겠지만 아직 모르실 분들, 특히 이제 막 블로그 운영을 시작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싶어서 소개드려 봅니다.


블로거 머니  http://www.blogermoney.com/

블로거 머니는 수익 블로거로 유명하신 못된 준코님께서 런칭하신 블로그 커뮤니티 겸 수익모델입니다. 못된 준코님이 대단하신 이유는 단순히 블로그를 통해 많은 수익을 창출했다는 사실이 아닙니다. 그보다는 블로그를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를 사업으로까지 발전 시키셨다는 점이 대단하신 거죠. 저도 블로그 운영 및 수익 관련해서 아직까지도 못된 준코님 블로그를 찾아가 공부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최근에는 워낙 바쁘시다보니 블로그 활동이 조금 뜸해지셨다는게 아쉽기는 하네요. 이처럼 블로거 머니는 블로그 운영 팁 뿐만 아니라 못된 준코님의 오랜 수익 창출 노하우까지 확인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게다가 블로거 머니에서는 블로그 운영에 필요한 이미지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포스팅을 작성하다 보면 항상 고민 되는 것이 이미지를 구해서 편집하는 작업인데요. 블로거 머니에서는 다양하고 활용도 높은 이미지를 무료로 블로거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블로거 머니의 가장 놀라운 점은 블로거 머니에서 댓글을 달고 글을 올리는 활동을 하다 보면 수익까지 따라온다는 점입니다. 관련 내용은 해당 사이트 블로거 머니(http://www.blogermoney.com)에서 확인해보세요.


블로그 스쿨  http://www.blogschool.co.kr/

블로그 스쿨도 블로거 머니와 마찬가지로 블로그 운영 노하우와 수익 관련 팁들을 확인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요즘은 새로운 글이 많이 올라오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쌓인 데이터를 확인 하면 필요하신 정보를 분명 찾으실 수 있으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HTML과 CSS 등 블로그 스킨과 관련한 메뉴가 유독 눈에 띄었는데요. 자료가 많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관련 정보가 더 많다면 블로거들이 좀 더 많이 찾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HTML과 CSS가 프로그래밍 언어에 비해서는 분명 쉽지만 컴퓨터와 친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분명 고민이 많이되고 어려운 분야이기 때문이죠.


블로그 투잡  http://www.blogtwojob.com/

블로그 투잡 또한 블로거 머니나 블로그 스쿨과 마찬가지로 블로그 운영 팁 및 수익 관련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가입 하면 준회원이 되는데요. 등업 신청을 통해 정회원이 되면 블로그 투잡의 다양한 정보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역시 마찬가지로 블로그 투잡 또한 글이 예전만큼 많이 올라오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역시나 그동안 쌓여온 데이터베이스만으로도 방문해 확인해 볼 가치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  블로그 운영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거 커뮤니티 소개
   ①  블로거 머니 구경하기[링크]
   ②  블로그 스쿨 구경하기[링크]
   ③  블로그 투잡 구경하기[링크]


오늘 소개해 드린 세 사이트를 통해 블로그 운영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물론 찾지 못하는 정보들이 있겠지만 이런 정보는 직접 알아보고 확인해 위 사이트에 공유한다면 블로그를 운영하는 많은 분들에게 또한 도움이 되는 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게다가 블로거 머니 같은 경우는 이런 자신의 팁과 노하우의 공유를 통해 수익까지 얻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가 아닌가 싶네요.

블로그 운영, 블로그 수익 관련해서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거나 많은 블로거 분들과 이야기하고 정보를 공유할 공간이 필요하다고 생각 되시는 분들은 방문해 활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분명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되네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