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REVIEW/책

서른살 직장인 공부법을 배우다, 평생 학습을 위한 지침서

by in사하라 2012. 1. 24.
300x250
평생 학습을 위한 지침서
서른살 직장인 공부법을 배우다 리뷰

우리가 사는 현재는 무한 경쟁 시대입니다. 조금이라도 자기 계발을 소흘히하면 뒤쳐지기 십상인 그런 시대입니다. 40대, 50대의 직장인들도 다가올 미래를 위해 영어 회화와 중국어를 공부하는 그런 시대입니다. 자신의 밥줄을 잃지 않기 위해서는 부단히 노력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는 이 시대는 야생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자신이 왜 공부를 하는지, 자신의 공부 방법은 올바른 것인지 알지 못한채 그저 공부할 따름입니다. 게다가 스마트폰과 인터넷에 익숙해진 우리의 집중력과 정독 능력은 현저히 떨어졌습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책을 읽는데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평생을 공부해야 하는 시대를 살고 있지만 정작 우리는 어떤 방법이 올바르고 효과적인 공부 방법인지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저 머리에 남지도 않을 텍스트를 읽고 거기에 만족하는 사람들이 태반이죠. 저도 이러한 부류중에 한 명입니다.


바로 이런 분들, 효과적인 공부법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읽으면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이 바로 서른살 직장인 공부법을 배우다입니다. 서른살의 직장인 공부법을 배우다는 수많은 위인들의 공부법을 소개하고 독자가 자신에게 맞는 올바른 학습 방법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서른살 직장인 공부법을 배우다는 그간 우리가 제대로 공부하지 못하고 항상 공부에 굴복당하고 마는 이유를 먼저 알아보려합니다. 그리고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가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갑니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에이브러햄 링컨, 피터 드러커 등 이전 시대의 위인들과 스티븐 킹, 안철수, 반기문과 같은 현세의 위인들의 학습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들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자극 받기도하고 공감하기도했습니다. 또한 이런 위인들의 이야기는 자칫 딱딱하고 지루해질 수 있는 내용을 흥미를 유지하며 읽을 수 있는 도움이 되기도 했습니다.


공부는 평생 해야합니다. 특히나 변화가 빠른 이 시대를 사는 우리는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공부해야합니다. 모든 분야에서 트랜드는 지속적으로 변하고 그 흐름 안의 우리는 이를 다른 이들보다 먼저 인지하고 반응해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꾸준한 학습이 기반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자신에게 맞지 않는 공부법으로 계속해 공부한다면 그저 시간을 낭비할 따름이겠죠. 생각만큼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많지 않습니다. 시간은 효율적으로 소비해야하고 이를 위해선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파악해야만합니다.

공부법과 관련한 많은 책들이 시중에 있지만 기회가 되신다면 서른살 직장인 공부법을 배우다를 읽어보시는 것도 많은 자극이 되고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