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샌디스크 울트라 SD메모리카드
AS 후기 및 방법

카메라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SD 카드 몇개 쯤은 가지고 계실테고, 샌디스크라는 이름도 그리 낯설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스토리지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샌디스크는 그만큼 주변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친숙한 브랜드입니다.

제 경우에는 SD카드를 여러개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카메라는 챙겼는데, SD카드를 챙기지 않아 그때그때 구매하다 보니 가지고 있는 SD카드가 5개가 되었습니다. 그 중에 샌디스크의 제품도 있었는데요. 샌디스크 울트라 SDHC/SDXC UHS-I 64기가 메모리 카드입니다. 인터넷가는 나름 저렴한 편인데, 급하게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다 보니 상당히 비싼 가격에 구입했습니다.

비교적 넉넉한 64기가 용량의 제품이라 메인 SD카드로 활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언젠가부터 동영상 촬영 중 'BUSY'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자꾸 촬영이 중단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사진 촬영 중에는 셔터를 빠른 속도로 누르면 이미지를 저장하느라 셔터가 눌리지 않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연사로 촬영하는 것도 아닌데 말이죠.

처음에는 카메라 바디 노후에 따라 발생한 문제가 아닌지 의심했는데, 다른 SD카드로 촬영해 보니 해당 현상이 재현되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PC의 SD카드 포트에 카드를 삽입하는 경우 Lock 스위치가 자꾸 걸려 데이터를 삭제할 수 없는 문제도 있었습니다. SD카드에 문제가 있다는 판단을 내린 후 샌디스크의 AS 정책을 확인해 봤습니다.

샌디스크는 사용자 과실에 의한 물리적 손상이 없는 정품에 한해 수리 서비스가 아닌 교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AS 제품의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AS를 고려하고 계신다면 데이터 백업은 필수 입니다.

국내 AS의 경우 샌디스크 제품을 수입/유통하는 업체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공식 유통업체를 통해 수입된 제품을 구입하면 홀로그램 스티커가 패키지에 동봉되어 있는데요. 샌디스크 제품을 구입하면 가장 먼저해야 하는 일이 바로 이 홀로그램 스티커를 제품에 부착하는 일입니다. 이 홀로그램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어야만 AS를 받을수 있고, AS를 위해 제품을 어디로 보내야 하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공식 유통업체는 총 다섯 군데가 있고, 해당 업체 목록과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샌디스크 AS 업체 목록 및 연락처

•  AK(ARD Holding ,Inc AK internetshopping)  :  ☏ 1544-4322

•  ENL  :  ☏ 02-848-0022

•  Focus on Ent .Inc  :  ☏ 02-703-0970

•  SeAH networks  :  ☏ 02-6384-8100

•  SOI Electronics co.LTD  :  ☏ 02-3272-3737 / ☏ 02-3272-3738

홀로그램 스티커를 통해 AS 업체명을 확인하고 해당 업체 연락처로 연락하면 상담을 통해 교환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홀로그램 스티커에는 AK, ENL, Focus, SeAH, Soi 라는 표기되어 있으니 확인 후 연락하면 됩니다. 다만 홀로그램에 PIXDIX라고 표기되어 있으면 SOI 측에, SK가 표기되어 있으면 AK 측에 문의를 진행해야 합니다.

제 경우에는 AK 홀로그램 스티커가 포함되어 있었고, 연락해서 SD카드 상태를 설명했더니 문자로 주소를 알려주었습니다. 제품을 보내면 교환 처리해 주겠다고 했습니다. 다만 택배비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위 문자의 주소를 참고하셔도 상관 없지만 직접 연락해 AS 가능여부를 확인하고 변경 되었을지도 모르니 주소를 직접 문자로 받아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AS를 통한 샌디스크 SD카드 교환 절차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샌디스크 AS 절차

① SD카드의 데이터를 백업한다.
② SD카드에 부착된 홀로그램 스티커를 통해 업체명과 연락처를 확인한다.
③ 업체에 연락해 제품 상태를 설명하고 AS 가능 여부를 문의한다.
④ 메모지에 이름/연락처/주소/제품 상태를 적고 택배에 동봉한다.
⑤ 택배비는 지원하지 않으므로 보내는 택배비를 지불해야하며, 받는 택배비 2천원 또한 택배에 동봉해 보내야 한다.
⑥ 업체가 제공한 주소로 택배를 보낸다.
⑦ 교환된 제품이 도착하는 데는 2주에서 3주 정도가 소요된다.

이렇게 해서 쓰기 속도가 눈에 띄게 느려진 샌디스크 울트라 SDXC 64기가 메모리카드를 교환했습니다. 택배비 4천원이 들었지만 사진도 모두 백업했고, 새 제품으로 교환해 주니 그리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교환 후 도착하기 까지 시간은 오래 걸렸지만 사용자 부주의에 의한 손상이 아닌 경우에는 복잡한 절차 없이 교환해 주는 정책 덕분에 AS 과정이 크게 번거롭지도 않아 나름 만족하고 있습니다. 샌디스크 제품 사용 중 문제가 발생하신 분들은 위 절차를 참고하셔서 AS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