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REVIEW/IT 악세사리

슈피겐 퀵차지 3.0 듀얼포트 차량용 충전기 F27QC 사용 후기

by in사하라 2017. 4. 7.
300x250

슈피겐 퀵차지 3.0
듀얼포트 차량용 충전기
F27QC 사용 후기

스마트폰 기술이 다방면으로 발전하고 있지만 소비자 만족도 측면에서 볼 때 상대적으로 낮은 성장을 보이고 있는 분야를 꼽자면 아마 배터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제조사들은 배터리 성능 향상을 위해 저전력 프로세서와 용량을 높인 배터리 적용 등 다양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있지만 소비자 입장에서 배터리는 항상 결핍의 대상입니다. 뭐 좀 해볼라치면 똑 하고 떨어져 버리는게 바로 배터리죠.

고사양 게임 같은 높은 성능을 요하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배터리 소모 속도는 놀라울 정도 입니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카메라 앱을 이용한 동영상 촬영도 배터리 소모량이 상당합니다. 배터리 아이콘의 숫자가 마치 카운트다운이라도 하는것 마냥 뚝뚝 떨어집니다.

이러한 배터리 부족은 자동차 안에서도 마찬가지인데요. 스마트폰으로 네비게이션 서비스도 이용해야하고, 블루투스로 연결해 음악도 들어야 하고, 중간중간 검색도 해야하니 자동차 안에서도 배터리는 항상 부족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제 경우 운전 중에는 항상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을 켜놓고 다니는데요. 그동안 부족한 배터리 때문에 스트레스를 참 많이 받았습니다. 이런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차량용 충전기를 구매하려고 알아보다가 지난 슈피겐 8주년 할인행사 때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차량용 충전기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했습니다.

...
패키지 및 개봉기

슈피겐 8주년 기념 할인 행사 덕에 저렴하게 구입한 슈피겐의 퀄텀 퀵차지 3.0 차량용 충전기 F27QC의 패키지를 한 번 살펴 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차량용 충전기는 엄지 손가락 정도의 사이즈입니다. 패키지 크기도 당연히 아담할 수 밖에 없습니다.

패키지 구성품은 아주 간소합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차량용 충전기와 제품 설명서가 전부입니다. 타사 제품의 경우 USB 케이블이 구성품에 포함된 경우도 있는데 미포함 된 점은 조금 아쉬운 부분 입니다.

차량용 충전기를 살펴보도록 하죠. 제품 상단을 보면 충전 포트가 2개 마련되어 있습니다. 색깔로 표시된 포트가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포트이고, 나머지 하나는 일반 충전 포트입니다. 두 개의 포트를 제공하니 충전 케이블만 있으면 동승한 사람까지 함께 충전할 수 있습니다. 포트 옆에는 시거잭에 연결했을 때 불이 들어오는 작은 LED 램프가 달려 있습니다.

충전기 포트에 마이크로 USB 케이블과 아이폰 라이트닝 케이블을 연결한 모습입니다.

측면에는 슈피겐 로고가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충전기를 시거잭에 꽂아보면 잘 고정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종종 제대로 고정되지 않거나 심지어 충전기가 저절로 빠지는 제품도 있다고 하던데 슈피겐의 퀄텀 퀵차지 3.0 차량용 충전기 F27QC는 이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
고속 충전을 위한 퀄컴 퀵차지 3.0

슈피겐 퀄텀 퀵차지 3.0 차량용 충전기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아이폰의 경우 퀵차지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퀵차지 3.0포트에 연결하더라도 일반 출력으로 충전이 됩니다. 안드로이드폰의 경우에도 퀵차지를 미지원하는 제품인 경우 고속 충전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F27QC의 구매를 고려하고 계시다면 충전하고자 하는 제품의 퀵차지 지원 여부를 확인하신 후 구매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 부부가 사용 중인 휴대폰은 아이폰7과 LG V10입니다. 아이폰은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퀵차지를 지원하지 않고, LG V10의 경우에는 퀵차지 2.0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장비가 없지만 추후 구매할 제품을 위해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F27Q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갤럭시 S8에 탑재되는 퀄컴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부터는 퀵차지 4.0이 적용 됩니다. 갤럭시 S8의 구매를 고려하고 계신 분들,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가 적용된 휴대폰의 구매를 고려하고 계시다면 차량용 충전기 구매는 잠시 보류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슈피겐 퀄컴 퀵차지 3.0 차량용 고속 충전기는 과전압, 과전류, 과충전 방지를 위한 IC칩을 내장해 보다 안전하게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차량용 충전기를 이용한 휴대용 기기 충전의 위험성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은데요. 차량 배터리의 수명을 떨어뜨린다거나 스미트폰 메인 보드가 고장났다는 등 다양한 피해 사례가 있는 것 같습니다. 실효성은 문제를 경험해 보지 못해 알 수 없지만 안전 장치가 없는 것 보다는 있는게 아무래도 낫겠죠?

...
슈피겐 F27QC 사용 후기

이번에 구입한 차량용 충전기는 두 개의 충전 포트를 제공하는 듀얼포트 차량용 고속 충전기입니다. 차량에 배치된 시거잭에 직접 연결해 사용하는 제품으로 퀄컴 퀵차지 3.0을 지원해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제 직접 사용해 보도록 하죠.

차량용 충전기를 시거잭에 충전기를 연결했습니다. 연결을 하자 LED 램프가 점등되었습니다. USB 케이블을 고속 충전 포트에 연결하고 LG V10에 연결해 충전해 봤습니다.

휴대폰을 연결하자 고속 충전 중이라고 휴대폰에 충전 알림이 표시 됩니다. 설정 메뉴의 배터리 및 절전 메뉴에서 남은 충전 시간을 확인해 봤습니다. 고속 충전 포트를 이용해 완충 되는데 약 1시간 10분 정도가 걸린다고 하는군요. 휴대폰이나 충전 환경에 따라 충전 속도에 차이가 있을 수는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LG V10 패키지에 포함된 번들 충전기를 이용한 고속 충전 속도와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슈피겐 차량용 충전기의 고속 충전 속도 차이가 체감상 그렇게 크게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차량용 충전기의 고속 충전 포트를 이용했을 때 충분히 빠르게 충전이 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퀄컴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휴대기기를 충전해 보지는 못했지만 일부 기기를 제외하고는 퀵차지 2.0과 3.0의 충전 속도에 큰 차이는 없다고 하니 드라마틱한 속도차는 없을 것 같습니다.



슈피겐 퀄컴 퀵차지 3.0 차량용 고속 충전기 F27Q 모델을 구입해 사용해 봤는데요. 배터리 광탈로 고통 받는 이들에게 단비가 될 수 있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고속 충전 포트를 이용한 빠른 충전은 기존 충전기를 이용한 고속 충전과 체감상 속도 차이가 거의 없어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퀄컴 퀵차지를 지원하는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제법 효용있는 제품이 될 것 같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