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NFO&TIPS/안드로이드 앱&팁

안드로이드 이어폰 한 쪽만으로만 소리 나오게 하는 방법입니다.

by in사하라 2017. 2. 13.
300x250

안드로이드 이어폰 한 쪽만으로만
소리 나오게 하는 방법입니다.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위해 그리고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이어폰은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어폰은 스마트트폰을 구입하면 기본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죠. 스마트폰 사용 초창기만 하더라도 지하철 등의 공공장소에서 크게 소리 높여 음악을 듣거나 DMB를 시청하는 사람들이 종종 보였는데요. 이러한 행동이 매너 없는 행동이라는 인식이 자리 잡으면서 공공장소에서는 대부분 이어폰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할 안드로이드 팁은 이처럼 그 사용이 보편화 된 이어폰 사용과 관련한 미세팁입니다. 학교에서 수업을 들을 때 선생님 몰래 음악을 들어본 경험 한 번쯤은 있으실 텐데요. 저도 수업 시간에 몰래 음악을 듣거나 자율학습 시간에 라디오를 듣기도 했습니다. 오늘 소개할 팁은 이런 경우에 아주 효과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이어폰을 한 쪽만 이용해 음악을 듣는 경우 나머지 한쪽에서 흘러나오는 소리가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수업 시간과 같이 몰래 듣고 있는 경우나 도서관 처럼 조용한 공간에서 이어폰 한 쪽만을 이용해 음악을 듣고 있는 상황이라면 더욱 그렇겠죠.

안드로이드에서는 이어폰 한 쪽으로만 소리가 나오도록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별다른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설정앱에서 바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 방법은 아래 순서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이어폰 출력 방향 설정 방법
① 설정앱을 실행한다.
② 일반 탭으로 이동한다.
③ 개인 설정에서 접근성 메뉴를 선택한다.
④ 장애 유형 중 청각을 선택한다.
⑤ 소리 조절 메뉴의 슬라이드로 출력 방향을 지정한다.


안드로이드 이어폰 출력 방향 설정 메뉴

사용 중인 스마트폰이 LG V10인 관계로 LG 스마트폰 메뉴를 기반으로 설명드렸는데,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폰과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동일한 메뉴를 포함하고 있으니 비록 메뉴가 조금 다르더라도 쉽게 해당 설정을 진행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이어폰의 소리 출력 방향 설정은 장애가 있는 사용자를 위해 제공되는 편의 기능을 활용해 설정할 수 있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안드로이드 설정 방법을 설명드렸지만, 장애우들을 위해 제공되는 기능인만큼 아이폰에서도 해당 설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설정 방법은 나중에 따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이어폰 출력을 양쪽 말고 한 쪽으로만 사용해야 하는 일이 있다면 해당 위 방법을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