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게임

닌텐도 슈퍼마리오 런 한국 애플 앱스토어 출시!

by in사하라 2017. 2. 1.
300x250

닌텐도 슈퍼마리오 런
한국 애플 앱스토어 출시!

7천 8백만 누적 다운로드, 5천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닌텐도의 슈퍼마리오 런이 드디이 한국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되었습니다. 한국 아이폰 사용자들도 한국 앱스토어에서 슈퍼마리오 런을 다운로드 받아 플레이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미국 등 주요 국가의 앱스토어를 이용해야만 했습니다.

슈퍼마리오 런은 지난해 12월 15일 주요 국가의 앱스토어에 출시되었지만 한국에서는 출시되지 않았는데요. 포켓몬고 출시에 이어 2월 1일 드디어 한국 앱스토어에도 슈퍼마리오 런이 출시된 것입니다.

글로벌 출시 이후 한 달이 훨씬 넘어 출시된 슈퍼마리오 런의 흥행 여부는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조금 부정적입니다. 한국에서 포켓몬고 만큼의 흥행은 힘들지 않을까 싶은데요. 한국 앱스토어에 출시되지는 않았지만 사용자들이 이미 미국 등 주요 국가 앱스토어에 별도의 계정을 만들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었기 때문에 초기 수요가 이미 소진된 상태고, 컨텐츠 부족에 대한 비판과 10달러의 인 앱 결제도 한국에서의 흥행에 걸림돌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슈퍼마리오 런은 무료 다운로드 후 3레벨까지 제약없이 플레이할 수 있지만 이후에는 10달러를 인 앱 결제해야 다음 레벨을 플레이 할 수 있는데요. 결제 후 사용할 수 있는 컨텐츠가 부족해 글로벌 사용자들로부터 많은 비판을 받고 있는 실정입니다. 게다가 닌텐도는 슈퍼마리오 런의 추가적인 컨텐츠 업데이트는 없다고 이미 공지해 사용자들의 허탈함만 높였습니다.

한편 슈퍼마리오 런의 안드로이드 출시는 3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닌텐도는 지난 1월 중순 슈퍼마리오 런의 안드로이드 출시와 관련한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전달했습니다.

관련글)
닌텐도 3월에 슈퍼마리오 런 안드로이드 출시!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