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NFO&TIPS/PC 앱&팁

크롬 즐겨찾기 내보내기 가져오기 방법, 북마크 백업하세요!

by in사하라 2017. 1. 26.
300x250

크롬 즐겨찾기 내보내기 가져오기 방법,
크롬 북마크 백업하세요!

PC를 사용하다 보면 새로운 PC로 교체를 하거나 오류가 발생해서 포멧을 하는 등 예상치 못하게 데이터를 백업해야 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큰 문제없이 사용한 기간이 길면 길수록 백업해야 할 자료가 많을 수 밖에 없는데요. C드라이브, D드라이브... PC를 사용하면서 그동안 모으고 쌓아온 소중한 데이터가 이 때만큼 귀찮고 번거롭게 느껴질 때가 있을까요? 그만큼 백업은 피하고 싶은 작업입니다.

이렇게 데이터를 백업할 때 깜빡하고 지나치기 쉬운 자료가 있습니다. 바로 브라우저에 저장된 즐겨찾기 항목들 입니다. 인터넷을 돌아다니다 업무적으로나 개인적으로 유용한 사이트들은 즐겨찾기, 즉 북마크로 저장을 하기 마련인데요. 단순히 복사만 하면 되는 문서 등의 파일 자료들과 비교했을 때 즐겨찾기는 따로 내보내는 작업을 해야해서 깜빡하기 쉽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크롬 브라우저에서 즐겨찾기 내보내기/가져오기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 크롬 즐겨찾기(북마크) 내보내기

① PC에서 크롬을 실행
② 주소창 우측 메뉴 버튼 선택
③ "북마크(B) > 북마크 관리자" 선택
④ "정리 > HTML 파일로 북마크 내보내기..." 선택
⑤ 파일 이름 입력 후 저장

• 크롬 즐겨찾기(북마크) 가져오기

① PC에서 크롬을 실행
② 주소창 우측 메뉴 버튼 선택
③ "북마크(B) > 북마크 관리자" 선택
④ "정리 > HTML 파일에서 북마크 가져오기..." 선택
⑤ 저장된 즐겨찾기 HTML 파일 선택


크롬 즐겨찾기 내보내기/가져오기 방법은 굉장히 쉽지만 반면 북마크 관리자를 실행시켜 그 안에서 메뉴를 찾아야 하기 때문에 의외로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최근 제 주변 사람에게도 크롬 즐겨찾기 저장 방법을 알려드린 일이 있었는데요. 그래서 간단하게 그 방법을 정리해 봤습니다. 혹시라도 PC를 교체하거나 포멧을 하게되어 데이터를 백업하시는 경우에는 위 방법 활용해서 크롬 즐겨찾기 리스트도 잊지말고 저장해 적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