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애플

듀얼카메라 장착한 5인치 아이폰7S 출시 루머가 있습니다!

by in사하라 2016. 12. 28.
300x250

듀얼카메라 장착한
5인치 아이폰7S 출시된다!?

아이폰은 출시 전 수많은 루머를 몰고 다닙니다. 출시 전부터 이렇게 많은 루머와 유출 관련 뉴스가 떠도는 것은 그만큼 아이폰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반증이죠. 내년은 아이폰 탄생 10주년이 되는 해 입니다. 10주년을 기념해 그간의 아이폰과는 다른 혁신적인 제품이 등장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은데요.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다음 세대 아이폰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심을 충족 시키기 위함인지 어느 때 보다 새로운 아이폰에 대한 루머와 뉴스들이 많이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 일본의 애플 관련 매체인 맥 오타카라에서 새로운 아이폰과 관련한 새로운 루머를 전달했습니다.

듀얼 카메라를 장착한 5인치 아이폰7S이 아이폰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올해 공개된 아이폰7과 아이폰7 플러스가 각각 4.7인치,5.5인치였던 점을 생각해 보면 내년에는 아이폰7S라는 이름 아래 세 가지 화면 크기를 가진 제품이 공개될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즉 아이폰7S는 4.7인치, 5인치, 5.5인치 세 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폰7S는 기존 아이폰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 기능과 스펙 면에서 어느정도 업그레이드 된 형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아이폰 탄생 10주년을 기념해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진 아이폰8 혹은 아이폰X는 5.1~5.2인치 플렉서블 OLED 디스플레이, 스크린 아래에 위치한 터치 ID 홈버튼, 무선 충전 지원 등 그간의 아이폰에서는 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기능과 스펙을 가진 제품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사람들은 10주년 기념폰에 더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이 소식의 출처는 대만의 아이폰 부품 제조 업체 관계자 입니다. 그간의 출시 관련 일정을 살펴보면 대만 업체들이 아이폰의 정확한 사양을 받아보려면 최소한 1분기는 지나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위 소식은 팩트가 아닌 그저 루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재미있는 사실은 지난 글에서 내년에 네 가지 종류의 아이폰이 출시될 것이라는 내용을 전달했는데요. 오늘 5인치 아이폰7S에 대한 소식도 결국 네 종류의 아이폰을 암시한다는 점이 상당히 흥미롭습니다.

결국은 출시가 되어봐야 알겠지만 지금으로써는 이렇게 루머들을 지켜 보며 다음 아이폰의 모습을 생각해 보는 것 만으로도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하나 둘 등장할 새로운 아이폰과 관련한 루머들을 자세히 살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아이폰 10주년 총 4가지 모델이 출시된다!
•  애플 크리스마스 연말 연휴 시즌 맞이 애플워치2 새로운 광고 공개!
•  애플이 드디어 에어팟(AirPods)을 출시했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