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NFO&TIPS/PC 앱&팁

PDF 파일을 편집 가능한 워드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 free-pdftoword

by in사하라 2014. 2. 18.
300x250

PDF 파일을 편집 가능한 워드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

PDF 문서를 편집하고 싶다면, free-pdftoword.com

 

 

휴대용 IT 기기 사용자들이 늘어나면서 PDF 파일의 사용 빈도가 매우 높아졌습니다. 단순 문서들 뿐만 아니라 전자책(E-Book)까지 PDF 파일 형태로 제작되어 배포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PDF 파일을 편집 가능한 파일 형태인 MS 워드로 변경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PDF 파일을 편집할 수 있는 형태인 워드로 변환하는 방법은 바로 free-pdftoword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free-pdftoword는 PDF 파일을 워드 파일로 변경해주는 웹 프로그랩과 PC용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을 무료로 배포하는 사이트입니다.

 

 

대학때 레포트를 작성하기 위해 PDF 파일을 워드 파일로 변경하려고 노력하다 실패했던 기억이 나는군요. 당시에 free-pdftoword를 알았다면 좀 더 쉽게 레포트를 작성할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free-pdftoword에서는 총 세가지 형태로 PDF 파일을 워드 파일로 컨버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세가지 환경은 아래와 같습니다.

 

   * PDF to Word 무료 변경 웹 서비스

   * PDF Converter Pro PC 어플리케이션(Win/Mac)

   * 크롬/파이어폭스 브라우저 Add-on

 

 

1. PDF to Word 무료 변경 웹 서비스

free-pdftoword에서는 10M 크기 이하의 PDF 파일에 대해 무료로 MS 워드 파일로 변경해 주는 서비스를 웹 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free-pdftoword에 방문 후 PC에 존재하는 PDF 파일을 선택해 업로드하고 변경하고자 하는 파일 포멧을 선택, 워드로 변경 버튼을 선택하면 웹페이지 상에서 PDF 파일이 워드 파일로 변경됩니다. 컨버팅이 완료되면 변경된 워드 파일의 링크가 웹 페이지에 표시되고 링크를 선택해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간단히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워드 파일로 변경하고자 하는 PDF 파일 선택

   2) 변경하고자 하는 워드 파일 형태 선택

   3) 변경 버튼 선택

   4) 변경된 워드 파일 다운로드

 

free-pdftoword에서는 10M 이하의 PDF 파일에 대해서는

워드 파일로 변경 서비스를 무제한 제공한다.

 

 

2. PDF Converter Pro PC 어플리케이션(Win/Mac)

PDF Converter Pro는 free-pdftoword에서 제공하는 PC용 PDF 파일 변환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프로그램은 윈도우용과 Mac용으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free-pdftoword를 방문하면 프로그램의 설치 파일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무료로 다운 받아 설치하는 경우 무료 이용은 15일간만 가능합니다. 즉 15일 시험 버전을 다운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사용에 대한 제한 없이 사용하고 싶다면 59.90달러를 결제해야 합니다. PDF 파일을 상시 변경해 사용하셔야 하는 분이 아니라면 15일 시험 버전만으로도 충분한 사용이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PDF Converter Pro 설치 방법(Windows 7 기준)

 

PDF Converter의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아래와 과정에 따라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PDF Converter Pro를 다운받으려면 아래의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합니다.

 

[PDF Converter Pro 다운로드 링크]

 

 

다운로드 받은 PDF Converter 설치 파일을 실행합니다.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으므로 영어를 선택합니다.

 

 

Next를 선택합니다.

 

 

사용 약관에 동의하고 Next를 선택합니다.

 

 

설치하고자 하는 경로를 지정하고 Next를 선택합니다.

 

 

프로그램 사용 권한과 아이콘 생성 등의 내용을 지정하고 Next를 선택합니다.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PDF Converter Pro를 실행합니다.

 

 

설치된 PDF Converter Pro는 15일 시험 버전입니다.

 

 

PDF Converter Pro는 PDF 파일을 워드 파일로 변경해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물론 워드 파일 뿐만 아니라 엑셀, 파워포인트 등 다양한 형태로 변경을 지원합니다.

 

 

PDF Converter Pro는 워드 등의 파일을 PDF 파일로 변경하는 기능 또한 제공합니다.

 

 

3. 크롬/파이어폭스 브라우저 Add-on

free-pdftoword는 크롬과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 PDF파일을 워드 파일로 변경할 수 있도록 Add-on 형태로 컨버팅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브라우저의 웹스토어를 통해 해당 Add-on을 설치/활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파이어폭스 브라우저 Add-on 다운로드 링크]

 

 


 

문서 작업을 하다 보면 다른 이들의 문서를 참고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근래에는 웹에서 검색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자료가 PDF로 작성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때문에 종종 이런 PDF 파일을 워드 파일 등의 편집 가능한 파일 형태로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바로 free-pdftoword인 것 같습니다. 10M 이하의 PDF 파일을 변경할 때는 웹에서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고 그보다 큰 파일은 PDF Converter Pro를 다운 받아 설치 후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15일 시험 버전이지만 잠깐 잠깐 이용하기에는 큰 무리가 없어 보이네요. PDF 파일을 워드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