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NFO&TIPS/블로그

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법, 블로그 백 투 더 초심

by in사하라 2013. 3. 5.
300x250

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법, 블로그 백 투 더 초심

슬럼프에 빠진 블로거,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한 블로거에게 추천하는 책


 

블로그를 시작했던 순간부터 오늘까지를 되짚어 보면 '근근이'라는 단어보다 더 정확히 저의 블로그 라이프를 표현할 단어는 없어 보입니다. 근근이라는 말 처럼 제 블로그는 어렵사리 그리고 겨우 연명하며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시작은 미약하나 그 끝은 창대하리라'라는 말이있지만 제 블로그의 끝은 헤아리기에 어려울 정도로 여전히 멀리 있나 봅니다. 블로그를 운영 한지 제법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이리도 미약할 따름이니 말이죠.


하지만 블로그는 이런 제게도 많은 영향을 끼쳤습니다. 오늘 소개할 책 '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법'의 저자이자 'TV익사이팅'을 운영 중인 이종범님이나 다른 유명 블로거님들처럼 블로그가 자신의 인생, 삶의 방향을 바꿀 정도의 큰 변화는 아니었지만 그 변화는 분명 긍정적이었다 말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는 분명 남들과 다른 나의 차이점이자 개성이 되었기 때문이죠.


블로그는 분명 한 사람의 삶을 변화 시키는 힘이 있습니다. 아니 꿈을 이룬 블로거의 글은 자신 뿐만 아니라 읽는 사람까지 변화시키는 큰 힘을 가졌으니 한 사람이라는 말은 틀렸을지도 모릅니다. 꿈을 이룬 이의 블로그는 세상을 변화시킬 힘이 있습니다. '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법'은 블로그가 가진 이러한 힘을 자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한 책입니다.

 

'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법'에는 블로그를 해야하는 이유에서 부터 블로그를 만드는 법, 블로그를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기술, 알아야 할 정보들까지 블로그와 관련한 내용이 총망라 되어 있습니다.

 

 

이 다양한 내용 중 백미는 두번째 챕터라고 저는 단언 합니다. 두번째 챕터는 블로그를 운영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했는데, 저자의 글을 읽다 보면 블로그를 보다 열심히 운영해야겠다는 의지가 꿈틀 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누구나 성공에 대한 욕구가 있는데 저자는 이 욕구를 아주 적절히 자극해 블로그를 해야만 한다는 생각이 들도록 효과적으로 유도했습니다. 실제로 저 또한 언제나 그랬듯 블로그 운영이 잠시 주춤해 있었는데 이 책을 통해 다시 시작해야겠다는 의지로 불타고 있습니다. 이 책의 이러한 점은 블로그 슬럼프에 빠지신 분들이나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하신 분들의 열정에 불을 훅하고 지필 촉매제가 될 것입니다.


이 책의 장점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오랜 기간 블로그를 운영해 오신 이종범님의 노하우가 집약되어 있다는 것. 그리고 이 노하우를 단시간에 읽고 옆에 두고 다시 찾아볼 수 있다는 것이 가징 큰 장점입니다. 나름 오랜 시간 블로그를 운영해왔다 생각했는데 저또한 모르는 내용들을 알게되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자의 모든 노하우와 방대한 범위의 블로그 정보를 모두 담기에 335페이지의 분량은 모자랄 수 밖에 없었을 것입니다. 종종 어떤 내용들은 설명이 다소 빈약하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의 등장과 함께 블로그는 쇠퇴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미 오랜 시간이 지났고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 정확한 정보를 찾기 위해 여전히 블로그를 찾고 있습니다. 블로거라서 블로그를 믿고 찾는 것이 아니라 분명한 효용 때문에 블로그를 찾고 있습니다. 트위터는 효율적인 소통의 창구이지만 그 휘발성과 막대한 정보량으로 검색이 불가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블로거들의 진솔한 느낌과 정확 상세한 정보가 담긴 블로그는 쇠퇴할 틈이 없습니다. 여전히 건재한 블로고스피어에서 블로그는 여전히 꿈을 이루는 수단이고 앞으로도 그러할 것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블로그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방법 그리고 파워 블로거들의 노하우가 궁금해 몇몇 책들을 읽었습니다. 그리고 지금 제 책장에 블로그와 관련한 책은 이렇게 세권이 꽃혀 있습니다. 이 외에도 몇권을 더 읽었지만 위 세 권의 책에 대해 간략히 이야기해 보려 합니다.

 

1. 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법

이 책은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 블로그 운영의 침체기 혹은 슬럼프에 빠지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진정성 있는 블로그의 꾸준한 운영만이 성공하는 블로그가 되고 꿈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이라 이야기 하는 책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설치형 블로그인 워드 프레스까지 다양한 블로그 플랫폼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2. 누구나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

관련 리뷰 : 누구나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 진짜 누구나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을까?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는 제목으로 돈에 초점이 맞춰진 듯 하지만 막상 그 속은 조금 다른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돈을 쫓아서는 돈을 벌지 못한다는 이야기가 이 책의 주된 내용입니다. 광고나 제휴 서비스 등을 통한 수익 창출보다는 블로그를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이 책에서는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라 이야기 합니다.

 

3. 머니야머니야의 인터넷 돈벌기 특강

관련 리뷰 : 인터넷 돈벌기 특강, 블로그로 얼마를 벌었다고?

파워 블로거가 아닌 프로 블로거 머니야머니야님의 책입니다. 출판된지 제법 오랜 시간이 흐른듯합니다. 이 책은 직접적으로 블로그를 통해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및 각종 제휴 서비스 등 인터넷을 통한 돈벌기 방법이 총망라 되어 있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