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RT 예약 판매 실시

by in사하라 2012. 10. 18.
300x250
MS 서피스 RT 예약 판매 실시
26일 정식 출시 앞둔 MS 서피스 RT 예약 판매가 시작 되었습니다.



윈도우 8과 함께 윈도우 RT와 Office Home & Student 2013 RT Preview 버전이 설치 된 서피스(Surface with Windows RT)가 26일 정식 출시 될 예정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MS가 Microsoft Store를 통해서 서피스 RT의 사전 예약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정식 출시일인 26일 제품이 배송될 수 있도록 사전 주문을 시작한 것입니다. 이번 사전 주문을 통해 서피스 RT의 가격이 공개되었는데요. 기존의 예상과는 달리 서피스 RT의 가격대가 높게 형성이 된 것 같습니다. Microsoft Store를 통해 공개 된 서피스 RT의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64 GB with Black Touch Cover
65GB 서피스 RT + 검정 Touch Cover

$699.00

32 GB with Black Touch Cover
32GB 서피스 RT + 검정 Touch Cover

$599.00

32 GB without Black Touch Cover
32GB 서피스 RT

$499.00







위에서 서피스를 이야기할 때 서피스 RT라고 명시하는 이유는 서피스가 두가지 버전으로 출시될 계획에 있기 때문입니다. 먼저 이번 26일에 출시되는 서피스 RT는 ARM 칩셋을 탑재하고 운영체제로는 Windows RT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서피스 RT, Surface with Windows RT라고 명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다른 한가지 버전은 Intel 칩셋을 탑제하고 Windows 8을 운영체제로 사용할 서피스 PRO 입니다. 서피스 RT가 이번 26일 출시되는 반면 서피스 PRO는 아직 정확한 발매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대략 13년 초에 공개 될 것이라는 이야기는 있지만 정확한 일정은 좀 더 시간이 지나야 확인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서피스 RT는 ARM 칩셋을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 윈도우(x86)에서 개발 된 어플리케이션은 구동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점은 서피스 RT를 구매할 때 꼭 알아야 하는 구매 포인트 중 한가지 입니다. 서피스 RT에서 기존 PC의 윈도우 환경을 기대한다면 다소 실망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서피스 RT는 3G, 4G 등의 이동통신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Wi-Fi망 만을 지원합니다. 3G, 4G와의 결합을 기대하신 분들에게는 안타까운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그동안 서피스 가격과 관련해 루머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특히 태블릿 시장은 아이패드가 거의 독점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돌파하기 위한 가격 경쟁력을 서피스가 보여줄 것이라는 예상이 짙었습니다. 하지만 Microsoft Store에 서피스 RT의 사전 예약 페이지가 오픈 되면서 이러한 기대는 다소 무너진 것 같습니다. 많은 애널리스트들이 가격적인 면과 RT라는 한계로 서피스 RT의 성공이 어려울 것이라는 예상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이패드의 점유율을 극복하고자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시도할 것이라 예상했지만 가격 측면에서 경쟁력을 찾아 볼 수 없는데다 Windows 마켓의 어플이 충분치 않다는 견해를 보였습니다. 태블릿 PC의 구매를 계획하고 있는 제게 서피스는 굉장히 매력적인 디바이스였지만 저 또한 막상 그 가격이 공개 되고 나니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서피스 RT의 가격대를 통해 서피스 PRO의 가격도 조심스레 예상해 볼 수 있는데요. 상당히 높은 선의 가격대가 형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서피스(Surface) TV 광고 영상


서피스(Surface) 티저 영상
 



서피스 외에도 Windows 8 기반의 디바이스가 다양하게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에 자신에게 적합한 디바이스를 선택해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서피스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공식적으로 출시하는 첫번째 디바이스라고 하는데요. 이와 더불어 개인적으로 기대가 많았던 만큼 서피스 RT가 앞으로 어떤 행보를 이어갈지 매우 궁금하네요. 빠른 시일 내에 서피스 PRO도 출시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