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학습 자료

브라이언 트레이시 강연 동영상과 스크립트, 자수성가한 백만장자의 성공비법

by in사하라 2012. 4. 12.
300x250
브라이언 트레이시 강연 동영상 및 연설문(스크립트)
자수성가한 백만장자의 성공 비법,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강연 영상에서 확인하세요.


브라이언 트레이시를 알고 계시나요?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제가 대학 시절 자기 계발에 관심이 한참 많을 당시에 알게 된 자기 계발 및 동기 부여 전문가입니다. 또한 그는 브라이언 트레이시 인터내셔널의 회장으로 자기 계발과 동기 부여와 관련해 교육 센터와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성공한 사업가이기도 합니다.

자기 계발서 몇권 쯤 읽어보셨다면 아마도 브라이언 트레이시라는 이름을 들어보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그저 한창 유행하던 자기 계발 서적들을 읽으며 크게 의미를 부여하지 않고 흘려 보냈던 이름이 바로 브라이언 트레이시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저는 그의 강연 동영상을 컴퓨터에 저장해 놓고 의욕이 떨어진다거나 동기 부여가 필요할 때마다 다시 보고 있습니다. 그저 책에서 흘려보내던 브라이언 트레이시라는 이름이 지금은 제게 나름의 의미가 있는 이름이 되었네요. 그만큼 그의 강연 동영상은 흥미롭고 유익했습니다.



1년에 1권의 책도 제대로 보지 않던 대학교 시절 책에 흥미를 갖게 해준 분야가 바로 자기 계발이라는 분야였습니다. 누구나 성공에 대한 열망이 있기 때문에 자기 계발이라는 분야는 언제나 사람들의 관심의 대상이기도 했지만 유독 그 당시에 자기 계발 분야의 서적들이 많이 출판 되었고 또 인기가 높았습니다. 저도 이러한 분위기에 그저 편승했을 따름이지만 여튼 이러한 흐름에 오른 덕분에 브라이언 트레이시라는 인물을 알게 되었고 또 그의 강연 동영상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우선 브라이언 트레이시(Brian Tracy)라는 인물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 보겠습니다.

브라이언 트레이시 (Brian Tracy) 컨설턴트

   출생 : 1944년 (캐나다)
   나이 : 69세
   성별 : 남성
   본명 : 브라이언 트레이시(Brian Tracy)
   학력 : 앨버타대학교대학원 경영학 석사
   소속 : 브라이언 트레이시 인터내셔널 (회장)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자기 계발, 동기 부여와 관련해 수많은 강연을 해온 유명 강사이지만 또한 자신이 그 강연 내용의 산증인이기도 합니다. 불우하고 힘든 어린 시절과 고등학교 중퇴, 그 후 세차, 설겆이, 공사판 등을 전전하던 그는 현재 브라이언 트레이시 인터내셜의 회장으로 경제적으로나 사회적으로 성공의 반열에 올랐습니다. 이러한 그는 자수성가한 사람들과 부자들의 성공 비법을 이야기하는 그의 강연의 산증인인 것입니다.



제가 그의 강연에 감명을 받은 이유는 비단 그 강연의 내용 때문에 만은 아니었습니다.
그의 강연은 여러모로 제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가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강연을 추천하는 이유에 대해 간략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영어 구사력
그의 영어 구사력은 매우 놀랍습니다. 유창하고 화려한 언변 때문에 놀라운 것이 아닙니다. 그보다 그의 강연은 굉장히 쉬워서 놀라울 따름입니다. 이렇게 쉬운 단어와 단순한 문장만을 이용해 이런 훌륭한 강연을 한다는 사실이 그저 놀라울 따름입니다. 오늘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강연 스크립트를 제공해 드리겠지만 아마 강연 동영상을 보시거나 스크립트 파일을 보신다면 아마 생각보다 잘 들리고, 잘 읽힌다는 생각을 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그래서 그의 강연 영상은 자기 계발과 동기 부여라는 측면에서 뿐만 아니라 영어 공부에도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영어 학습과 관련된 책에서는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강연 동영상과 스크립트 파일을 활용한 영어 공부를 추천하기도 했습니다.

②  화술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그는 강연에서 제법 쉬운 영어를 구사합니다. 그런데 그의 영어 뿐만 아니라 연설 하는 모습도 굉장히 인상적입니다. 그는 강연할 때 발음을 굉장히 또박또박 합니다. 뿐만 아니라 그의 말하는 속도도 상당히 느리죠. 저도 프레젠테이션을 하면 매번 느끼는 점이 긴장 때문에 말이 매번 빨라지는 것을 느끼는데요, 저 뿐만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프레젠테이션과 연설을 하면 굉장히 말을 빨리 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자연스레 발음도 부정확해 지고는 합니다. 하지만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강연을 보면 그가 또박또박한 발음으로 굉장히 느리게 말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화술이 굉장히 효과적이라는 것을 체감하게 됩니다.

③  자기 계발과 동기 부여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강연에 감명을 받았다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세계적으로 그는 많은 강연을 다녔고 많은 사람들이 그의 강연을 들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우리나라에도 강연을 위해 초청되었습니다. 모기업에서 그에게 강연을 요청했고 오늘 소개드리는 영상도 당시 한국을 방문했던 그가 강연한 영상입니다.

자신에 대한 믿음이 사라지거나 동기 부여가 필요하다면 이 강연 영상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취업 준비와 낙방 소식에 지친 취업준비생들에게 강력히 추천 드려 봅니다. 다시 노력할 의지를 만들어 주리라 생각합니다.


|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강연 동영상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또박또박한 발음과 느린 화법 덕분에 그의 강연 영상은 더 없이 좋은 영어 공부 자료라고 합니다. 그래서 강연 동영상과 함께 그의 강연 연설문, 스크립트 파일을 올려 드립니다. 그의 강연을 두고두고 보고 싶으신 분들이나 영어 공부에 활용하시려는 분들은 다운 받아서 필요하신데에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연설문, 스크립트(Script) 파일 다운로드

브라이언 트레이시 강연 연설문_1.docx

브라이언 트레이시 강연 연설문_2.docx

브라이언 트레이시강연 스크립트 파일입니다. 위 동영상의 강연 내용을 한글과 영어로 작성해 놓은 파일입니다. 제가 직접 작성한 파일은 아니고 오래전 인터넷에서 검색해 찾게 된 파일인데요. 그의 강연 스크립트 파일을 찾는게 생각만큼 쉽지 않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생각에서 올려봅니다. 활용해서 공부하시면 영어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기대하라의 추천 강연 및 스크립트 파일
   1. 스티브 잡스 2005년 스탠포드 연설 영상과 연설문
   2. 마지막 강의, 랜디 포시의 마지막 강의 영상과 스크립트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