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금융,재테크

주식 거래하기 전에 꼭 조회해 보세요.

by in사하라 2012. 3. 12.
300x250
주식 정보 확인하고 거래하세요.
시장감시 위원회, 금융 감독원 전자공시


주식시장이 요동치고 있습니다.
특히 코스닥 시장이 크게 요동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아시다시피 올해 총선과 대선이 모두 있어 정치 관련 테마주들이 상한가와 하한가를 오가며 격차 큰 차트를 화려하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제 주변에도 정치 테마주의 급상승에 올라타 제법 수익을 올리는 분들도 있는데요. 물론 주식과 경제에 대해 상당한 지식이 있어 가능한 일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제 주변에 주식 투자하는 사람들에는 크게 두 가지 유형이 있는데요.
첫번째 유형은 코스피에 상장 된 우량주에 투자하며 단기적 이익에 집착하지 않는 유형입니다.
코스피에 상장된 기업의 경우는 상장 당시에 철저한 검증을 거쳐 상장 되는데다 그 규모가 크기 때문에 상장 폐지 되거나 거래 정지 되는 경우가 흔하지 않습니다. 이런 코스피에서도 우량주를 골라 오랜 기간 가지고 있으면 손해를 보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물론 수익은 타이밍을 결정하는 투자자에게 있지만 말이죠.

두번째 유형은 단기적인 이익을 노리고 투자하는 경우입니다.
이런 유형의 투자자들은 코스닥에 투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스닥에는 높은 등락율을 보이는 종목이 많기 때문에 고수익을 원하는 단기 투자자들이 많이 몰립니다. 하지만 높은 수익률을 올릴 가능성이 높은 만큼 그 위험성도 큽니다. 이런 위험성을 줄이기 위해서는 아는 것, 즉 정보가 필수겠죠.

오늘 소개해 드릴 주식 관련 사이트는 바로 시장감시 위원회금융 감독원 전자공시 사이트입니다. 요즘 투자 하시는 분들 중에는 막상 투자하는 기업에 대해서는 아무런 정보 없이 투자하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이런 분들이 한번쯤 들어가 확인해 보면 좋을 사이트들 입니다.


시장감시 위원회

시장감시 위원회(http://moc.krx.co.kr)는 한국 거래소의 자율 규제 전문기구로 투자자들이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는 증권·파생상품시장을 구축하는데 그 목표가 있습니다. 시장감시 위원회 사이트 http://moc.krx.co.kr 에 접속하면 투자주의종목, 투자경고종목, 투자위험종목으로 구분해 투자 위험성과 관련된 정보를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습니다. 최소한 자신이 투자하는 종목이 위험성과 있는 종목인지 시장감시 위원회를 통해 한번쯤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요?


금융 감독원 전자 공시

금융 감독원 전자 공시 사이트(http://dart.fss.or.kr)는 상장법인 등이 공시서류를 인터넷으로 제출 하고, 투자자 등 이용자는 제출 즉시 인터넷을 통해 조회할 수 있도록 하는 종합적 기업공시 시스템입니다. 금융 감독원 전자 공시 사이트에서는 기업의 정기 공시 정보인 사업 보고서, 반기 보고서, 분기 보고서와 각종 기업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정보는 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해 간편하고 빠르게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시장감시 위원회와 금융 감독원 전자 공시 시스템을 통해
주식 투자 정보 확인하고 보다 안전한 투자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식 공부에 좋은 사이트 추천
1. 기대하라의 주식 공부 사이트 추천 리뷰 - [주식공부는 어떻게 하나? 주식 정보 사이트 총망라]
2. 실시간 주식 정보 동영상 제공 사이트 - [하이리치 구경하기]
    하이리치 무료회원 가입 이벤트 : 모든 증권 방송 무료 체험권 증정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