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NFO&TIPS/블로그

기대하라 검색 등록 완료했습니다.

by in사하라 2012. 3. 2.
300x250
포털 사이트 검색 등록
이제 포털 사이트에서 기대하라로 검색하세요.


이제서야 포털 사이트 검색 등록을 완료했습니다.
제가 블로그를 개설한게 2009년 7월 16일이었으니 비교적 다른 분들에 비해 등록이 늦었다고 볼 수 있겠네요. 물론 작년 11월 전까지의 제 블로그는 운영이라는 말이 어울리지 않는 블로그 였습니다. 11월 21일부터 1일 1포스팅이라는 계획을 세우고 꾸준히 노력해온 결과 나름 방문자수가 상승했고, 지금도 1일 1포스팅은 계속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를 나름 열심히 운영하다보니 이것 저것 부족한 게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죠. 검색 등록도 이런 것들 중 하나 였습니다. 몇몇 포탈 사이트에 검색 등록을 지난 주 중에 신청했고, 확인해보니 제 블로그가 포털 사이트에 등록 되어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제 블로그명은 LIFE dictionary for 기대하라입니다. 일부 포털에서는 LIFE dictionary for 기대하라로, 다른 일부 포털에서는 기대하라의 인생사전이라는 이름으로 등록 되었습니다. 특히 네이버는 글자 수의 제한 때문에 기대하라의 인생사전이라는 이름을 등록을 했습니다.

이제 각종 포털 사이트에서 기대하라로 검색하면 제 블로그를 바로 찾아오실 수 있습니다.


검색 등록과 RSS Feed 등록
검색 등록과 RSS Feed 등록을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더군요.
저도 불과 얼마전까지만 해도 이 둘이 헷갈렸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RSS Feed 등록은 제가 블로그를 개설했던 2009년 당시에 했기 때문에 정확한 기억이 없었고, 포털 사이트에 검색 등록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알지 못했던 것이죠. 블로그를 이제 시작하신 분들이나 아직 검색 등록, RSS Feed 등록을 하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 간략히 링크를 남겨드릴까 합니다.

 
검색 등록

검색 등록이란 말 그대로 포털 사이트에 제 블로그를 등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등록 신청을 하고 포털에서 승인이 나면 자신의 블로그 혹은 웹 사이트를 포털에서 검색해 찾아들어 갈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즉, 블로그 카테고리가 아닌 사이트 카테고리에 자신의 블로그가 노출되도록 하는 것이죠.
※ 야후는 Bing과 검색 등록이 통합 되었습니다.

   ①  네이버(Naver) 검색 등록  [등록하러 가기]
   ②  다음(Daum) 검색 등록  [등록하러 가기]
   ③  구글(Google) 검색 등록  [등록하러 가기]
   ④  네이트(Nate) 검색 등록  [등록하러 가기]
   ⑤  야후(Yahoo), Bing 검색 등록  [등록하러 가기]

  RSS Feed 등록

RSS Feed 등록이란 검색 등록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검색 등록이 사이트가 직접 포털 검색 결과에 노출 되는 반면, RSS Feed 등록은 자신이 작성한 글이나 컨텐츠가 포털 사이트에 등록 되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검색을 통해 자신의 글을 포털에 노출하고 싶다면 RSS Feed 등록을 포털마다 별도로 해야 합니다.
※ 다만 Tistory 블로그의 경우 별도로 다음 RSS Feed를 등록하지 않아도 다음(Daum)에 글이 노출 됩니다.

   ①  네이버(Naver) RSS Feed 등록  [등록하러 가기]
   ②  다음(Daum) RSS Feed 등록  [등록하러 가기]
   ③  구글(Google) RSS Feed 등록  [등록하러 가기]
   ④  야후(Yahoo) RSS Feed 등록  [등록하러 가기]


제 블로그를 기억하고 재방문 해주시거나, 이웃분들이 혹시라도 검색을 통해서 들어오시는 경우가 있다면 검색 등록이 꼭 필요할 것 같은데요. 사실 블로그 초보가 운영하는 제 블로그를 직접 블로그명을 검색해 오시는 분들은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검색 등록을 하지 않고 제법 오랜 시간 블로그를 운영해 왔었습니다.

아직 검색 등록, RSS Feed 등록을 하지 않으셨다면 위 링크 활용하셔서 빨리 등록하세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으니 별도의 설명 없이도 쉽게 등록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번 검색 등록을 계기로 제 블로그에 어떤 변화가 있을지는 지켜봐야겠네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