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SENTATION/프레젠테이션,화술 정보

No.2) 프레젠테이션과 영어를 한번에 잡고 싶다면, ACADEMIC EARTH

by in사하라 2012. 2. 16.
300x250

ACADEMIC EARTH
http://www.academicearth.org/
전 세계 명문 대학의 유명 강의를 무료로 듣자!!



프레젠테이션과 영어를 한번에 잡고 싶다면 No.1, TED에 이어
오늘 No.2 ACADEMIC EARTH으로 다시 찾아온 기대하라입니다.

프레젠테이션과 영어 공부에 제가 활용하고 있는 웹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고 있습니다.
지난 리뷰의 TED는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활용하고 계시던 웹 사이트였죠. 요즘은 많은 분들이 컴퓨터, 스마트 폰, 태블릿 PC등을 활용해 TED의 동영상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앱 스토어에는 TED와 관련한 수많은 어플이 있고 하나 같이 높은 조회 /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반면 오늘 제가 소개할 ACADEMIC EARTH는 아직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지 못하는 웹 사이트입니다.
ACADEMIC EARTH는 전세계 명문 대학의 유명 강의를 무료로 인터넷을 통해 보고 들을 수 있는 동영상 제공 웹 사이트입니다. 이 웹 사이트 또한 제가 영어 공부를 위해 오랜 기간 이용해 온 사이트죠.


ACADEMIC EARTH에서는 수많은 동영상 강의를 강의별, 대학별, 교수별로 구분해 찾아 볼 수 있도록 정리해 놨습니다. 자신의 보고 싶은 자신의 기호에 맞는 강의를 손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위 캡쳐한 이미지에서도 볼 수 있겠지만 하버드 대학의 명강의인 마이클 샌델 교수의 Justice가 동영상으로 제공 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Justice는 20년간 14,0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수강한 하버드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강의입니다. ACADEMIC EARTH에 접속하시면 해당 강의와 함께 강의에 대한 설명도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실 강의를 통해 영어를 공부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단순히 생활 영어를 듣고 이해하기에도 벅찬 수준인 경우에 전문 지식에 대한 내용을 이야기하는 강의를 영어로 듣기란 좀처럼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이죠. 저도 영어에 능통하지 않기 때문에 여느 강의를 듣게 되면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TED에서 처럼 별도의 자막에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영어 공부만을 생각한다면 영어 능력 수준에 맞는 강의를 찾는게 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점을 역이용하면 오히려 ACADEMIC EARTH에서 높은 영어 실력 향상과 함께 전문 지식까지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즉, 자신이 잘 알거나 잘 알고 싶은 분야의 강의를 찾아 열심히 반복적으로 듣게되면 영어 공부 뿐만아니라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아래 영상은 ACADEMIC EARTH에서 제공하는 Justice 강의 영상 12개 중 첫번째 강의 영상입니다.

|  Justice - Michael Sandel

Watch it on Academic Earth



사실 ACADEMIC EARTH는 강연이 아닌 강의를 다룬 사이트이기 때문에 프레젠테이션 능력의 향상보다는 강의와 관련한 지식과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입니다.

ACADEMIC EARTH에서 수많은 대학의 유명 강의를 공부해 영어 실력 향상을 도모해 보세요!!

|  [기획 리뷰] 프레젠테이션과 영어를 한번에 잡고 싶다면
   No.1) 프레젠테이션과 영어를 한번에 잡고 싶다면, TED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