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NFO&TIPS/블로그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 연동 실패하시는 분들 필독!!

by in사하라 2012. 1. 17.
300x250
기대하라's 블로그 수익 Tip
구글 애드센스 애널리틱스에 왜이렇게 연동 안되나?

그동안 애드센스 최적화를 한답시고 다양한 시도를 해왔습니다. 대략 2주정도 진행해온 것 같네요. 아직까지 최적화의 길은 멀고도 험한 것 같다는 생각을 하고있습니다. 그래도 포스팅 작성과 함께 꾸준히 병행해온 결과 그 성과가 조금 있기는 했습니다. 방문자도 제법 늘었고, 종종 클릭해주시는 분들도 계시네요. 이처럼 최적화를 위한 과정에서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를 연동해 좀더 구체적인 정보를 확인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
   http://www.google.com/adsense/[링크]

|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ytics)   구글의 웹 로그 분석 서비스
   www.google.com/analytics/ko-KR/[링크]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 연동의 필요성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를 연동해 활용하면 두 사이트를 번갈아가며 방문해야하는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애널리틱스를 통해 보다 자세한 애드센스 정보를 확인가능합니다. 예를들면 어느 페이지를 방문한 방문자가 어느 광고를 클릭했는지 등의 자세한 정보를 애널리틱스 연동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복되는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의 연동 실패

이번에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를 연동하려 시도하면서 참 많은 실패를 했습니다. 도대체 실패하는 이유가 뭔지 알 수가 없었죠. 애드센스의 홈페이지 > Google 웹로그 분석과 통합 링크를 클릭하기만 하면 쉽사리 연동할 수 있으리라 생각했었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네, 저는 이미 구글 애널리틱스에 가입을 한 상태였습니다. 기존의 수많은 분들이 애널리틱스에 미리 가입해 놓은 상태로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의 연동을 시도하고있죠. 이런 경우에는 제아무리 통합 링크를 클릭하더라도 그저 애널리틱스 홈페이지만 뜰 뿐입니다.

네, 오늘 알려드릴 방법은 이미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에 가입을 한 상태로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Google 웹로그 분석과 통합 링크를 클릭하더라도 통합 페이지가 아닌 애널리틱스 홈페이지가 뜨는 분들을 위한 방법입니다. 그동안 이 문제 해결을 위해 많은 블로거 분들이 해결 방법을 올려주셨는데요. 저는 그 방법들로는 해결하지 못하고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했습니다.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를 한번에 연동하는 방법


위 이미지의 이전버전 버튼을 통해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 연동을 한방에 끝낼 수 있습니다.
애널리틱스에 로그인해 애널리틱스를 이전 버전으로 변경하세요. 그리고 애널리틱스에서 로그아웃합니다. 그 후 애드센스의 홈페이지 > Google 웹로그 분석과 통합 링크를 클릭하면 드디어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 통합 페이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후 방법은 별다른 설명 없이도 쉽게 연동하실 수 있으세요.

혹시 연동 안되시는 분들 애널리틱스를 이전버전으로 변경해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