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REVIEW/음악

원더걸스, 리쌍 그리고 다이나믹 듀오

by in사하라 2011. 12. 15.
300x250

개인적으로 아이돌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습니다.
물론 최근 전 세계적으로 퍼져가는 한류를 생각하면 아이돌이 그리고 K-Pop의 수준이 높고 또 흥행성 또한 갖췄다는 사실을 부인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소위 말하는 "개취(개인 취향)"입니다. 저는 그냥 별로라 생각합니다. 광폭하실 분들도 계시겠지만 소녀시대도 아이유도 그다지 제 흥미를 끌지는 못했네요.
아마도 원래 힙합과 R&B를 좋아하는 제 취향 때문이리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이런 제가 요즘 열심히 듣고 있는 앨범 몇개를 소개해 볼까합니다.
아마도 들어보신 분들도 계실테고, 알고는 계시지만 들어보지 못한 분들도 계시겠지만 들어보신 분들은 저랑 같이 감상을 공유하고, 들어보지 못한 분들에게는 노래를 찾아 들어볼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 원더걸스 정규 2집 Wonder World
첫번째 앨범은 원더걸스의 정규앨범 2집인 Wonder World입니다.

♬ 앨범 리스트

1   G.N.O
2   [Title] Be My Baby
3   Girls Girls
4   Me, in
5   Sweet Dreams
6   Stop!
7   Dear. Boy
8   두고두고
9   SuperB
10  Act Cool(Feat. San.E)
11  Be My Baby(Ra.D Mix)
12  Nu Shoes


사실 아이돌 노래는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데요. 요즘 원더걸스 앨범을 가장 많이 듣는 것 같습니다. 최근 원더걸스는 Be My Baby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Title곡인 이 곡보다 더 좋은 곡들이 앨범에 두둑하게 채워져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G.N.O, Act Cool 그리고 Nu Shoes를 추천드려봅니다. Be My Baby도 좋지만 다른 곡들이 워낙 좋다보니 원더걸스의 후속곡 활동도 기대가 되네요.

요즘 TV에 출연하는 원더걸스를 보면 정말 눈물을 흘리지 않는 프로그램이 없는 것 같습니다. 무엇이 그렇게도 그녀들의 눈에 눈물이 흐르게 하는 것일까요? 아마도 지난 과거와 고생의 흔적들 때문이겠죠. 하지만 그녀들의 노력 덕분에 이런 좋은 앨범이 나온 같네요.한번 꼭 들어보세요.

아, 하지만 확실한 점은 원더걸스의 라이브 실력은 아직도 조금 아쉽네요. 많이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라이브를 직접 듣는 것보다 이번 원더걸스의 노래는 그냥 앨범을 직접 듣는 게 훨씬 좋다는 생각이 드네요.



| 리쌍 AsuRa BalBalTa
두번째 앨범은 리쌍의 AsuRa BalBalTa입니다.

앨범리스트

1   나란 놈은 답은 너다 Prologue

2   [Title] 나란 놈은 답은 너다(Feat. 하림)

3   TV를 껐네...
4   Serenade(Feat. 개코, WindyCity)
5   회상(Feat. 백지영)
6   나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Feat. 정인)
7   죽기 전까지 날아야 하는 새

8   AsuRa BalBalTa

9   격산타우(Feat. 국카스텐)

10  강남 사짜(Feat. PoBi)
11  Am I?(Feat. Bizzy, B-Free)

12  독기

13  Grand Final (Planet Shiver Mix)


이번 리쌍 앨범은 대중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아이돌 일색이던 가요계에 오랫만에 신선한 바람이 불었죠. 리쌍의 앨범은 힙합을 기다리던 이들에게는 오랜 가뭄에 내린 단비와 같았습니다. 그동안 아이돌이 대중에 어필하면서 기존 랩퍼들이 설 자리를 잃었고 이들의 앨범을 기다리던 사람들에게는 너무도 오랫만의 즐거운 소식이었죠. 오랜 기다림에 보답하든 리쌍은 좋은 곡들을 들고 우리를 찾았습니다. 이 앨범 개인적으로는 명반이라 생각합니다. 모든 곡이 다 좋았습니다. TV를 껐네가 다소 자극적일 수 있는 내용으로 대중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았지만 제게는 회상이 가장 좋았습니다.

설마 아직까지 리쌍의 앨범을 안들어 보신 분이 계시다면 꼭 들어보세요!! 후회는 결코 없을 테니까요!!



| 다이나믹 듀오 정규 6집 DIGILOG 1/2
마지막 앨범은 다이나믹 듀오의 정규 6집 DIGILOG 1/2입니다.

앨범리스트
1   Digilog intro
2   살발해 (Forever Young)
3   해뜰때까지만 (Girl)
4   사선에서 (In The Line Of Fire)
5   막잔하고 나갈게 (Lost One)
6   수면장애 (Sleep Disorder)
7   [Title] 불타는 금요일
8   Precious Love(Feat. Jinbo)
9   남자로서 (Great Expectation)

제가 발매를 가장 기다려왔던 앨범입니다. 또 가장 좋아하는 뮤지션 중 하나가 바로 다이나믹 듀오입니다. CB MASS 시절부터 앨범을 모두 들어왔고 열광해 왔습니다. 또한 이번 앨범은 다이나믹 듀오의 데뷔 10주년에 발매되는 앨범입니다. 군복무 때문에 기다림은 그리도 길었습니다. 그리고 앨범이 드디어 발매되었죠.

하지만 기다림이 너무 길었던 것일까요? 그 긴 시간동안 아마도 기대감이 오를대로 올랐나 봅니다. 사실 조금은 아쉽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지극히 다이나믹 듀오 다운 앨범이었지만 그동안 제 귀가 변한 것일까요? 아니면 그들이 정체한 것일까요? 조금은 다른 무엇을 기대했지만 변화가 없는 것 같아 아쉬움이 크네요. 게다가 9번 트랙까지 밖에 없는, 그것도 1번 트랙은 Intro인 이 앨범, 이어폰을 귀에 꽂은 채 조금만 걸어도 앨범 한바퀴가 금방 돌아버리는 앨범에 사실 조금 실망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는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겠죠? 물론 큰 만족감을 느끼시는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역시나 "개취"니깐 이해해주세요!!


여튼 요즘 이 세개의 앨범이 제 귀를 즐겁게 해주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아직 들어보지 않으신 분들 계시면 위 세개 앨범은 꼭 들어보세요. 출근길, 퇴근길이 즐거워집니다~


300x250

댓글